print

자연과 어우러진 명품단지, 경주 두산위브

자연과 어우러진 명품단지, 경주 두산위브

경주 두산위브 조감도
□ 두산건설이 신라 천년의 고도 경주시 진현동에 ‘경주 두산위브’를 분양 한다. 경주 두산위브는 지하 1층, 지상 10~14층, 10개동 총 730세대이며 전세대가 85㎡ 이하의 중소형 실속 평형으로 구성되었다. 입주 시기는 2017년 6월 예정이다.

□ 경주 두산위브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자랑한다. 토함산 인근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 및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경주의 정신문화의 본향인 불국사와 석굴암을 걸어서 20분이면 닿을 수 있다. 그 밖에 남천, 하동지, 연꽃못, 허브자연농원 등이 주변에 위치해 있다. 단지 주변에 고층 건물이 확 트인 조망을 누릴 수 있다.

경주 두산위브 아파트의 동간 거리는 최대 100m에 달한다. 또한 단지 중앙에는 폭 100m에 달하는 중앙 잔디 광장을 설치해 더욱 쾌적한 단지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넓은 대지에 저밀도 개발(대지면적 15,792㎡, 용적율 135.42%, 건폐율 18.10%)을 한 쾌적한 주거단지이다. 45㎡를 제외한 전 세대가 4베이 판상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권을 최대한 확보했다.

경주 두산위브 위치도
□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시내 중심부와 양북, 감포 등 동부권을 잇는 광역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해 배후도시 기능이 가능하다. 경주시청 등 도심지는 20분대, 보문관광단지는 10분대 등 경주 주요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국도4,7호선과 동해선 불국사역을 이용하면 울산, 대구 포항 등 1시간 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새로 들어서는 한국수력원자력㈜ 본사와의 거리는 7.5Km로 차량으로 10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하다.

□ 교육시설로는 불국사초교, 불국중학교,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가 사업지 인근에 인접해 있다. 단지 내에 통학 버스 안심 승하차 공간을 제공하여 학부모 및 학생의 안전을 고려하였다.

□ 경주 두산위브는 입주자의 건강을 고려하여 건강 친화형 주택이다. 오염물질이 적은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하여 거주자의 새집 증후군 문제를 개선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확보하였다.

또한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 유니트와 고성능 외기 청정필터를 적용한 환기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중앙정수시스템은 오존과 자외선을 결합한 고급산화기술 (A.O.P – Advanced Oxidation Process) 시스템을 적용하여 바이러스 살균과정을 거친 맑고 깨끗하며 미네랄과 용존산소가 풍부한 음용수를 공급한다.

□ 경주 두산위브에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반영된다. 앞선 정보화 생활을 위한 초고속 정보통신 1등급 수준의 인테넷 사용환경이 구축된다.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프라이버시가 최대한 보장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이 적용된다.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정보를 제공하고, 동일평형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사용 목표치를 설정 및 알람 기능까지 가능하다.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하는 대기전력차단 콘센트와 곳곳에 설치되는LED 조명등도 전기요금 절약에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 경주 두산위브는 각 세대에 에너지 효율 1등급의 콘덴싱 보일러와 각 실별 디지털난방온도 조절기를 설치한다. 실별로 온도 조절이 용이하여 에너지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쾌적한 욕실환경을 위해 욕실 바닥 난방을 적용하였다.

□ 경주 두산위브는 경주 도심과 포항, 울산의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있다. 경주 외곽지역은 한수원 이전, 방폐장, 양성자가속기센터 등 대규모 국책 사업 개발 호재로 인해 주거 여건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 정부 공공기관 지방 이전 정책에 따라 한국수력원자력㈜이 2015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경주시 양북면 장항리에 건설 중에 있다. 공사가 완료되면 대규모 인구 유입과 함께 지역주민 고용 확대 및 경제 활성화의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한수원 이전으로 사업지 주변 지역의 개발이 기대되는 가운데 약 500세대를 한수원에 특별공급 예정이다. 향후 한수원의 사택아파트 기능을 고려해 커뮤니티 및 단지 내 시설을 고급화하여 시공할 예정이다.

□ 경주 두산위브 견본주택은 금일(9월 18일) 오픈 한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용강동 907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054-771-2288]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김가네' 회장, 성범죄 이어 횡령 혐의로 경찰 수사

2'이것'하면 돈 날린다...전문의도 비추하는 '건강검진' 항목은?

3나라살림 이대로 괜찮아?...연간 적자 91조 넘었다

4"노사 화합의 계기"...삼성전자 노사, 임협 잠정합의안 마련

5프라우드넷, 네이버클라우드와 솔루션 사업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 체결

6SOOP, 지스타 2024에서 ‘SOOP AI’ 신기술 공개

7"목 빠지게 기다린다"...美 유력지, 아이오닉9·EV9 GT 콕 집었다

8검찰, ‘SG사태’ 라덕연 대표에 징역 40년·벌금 2.3조 구형

9방준혁 넷마블 의장 “멀티 플랫폼·트랜스 미디어 주목해야”

실시간 뉴스

1'김가네' 회장, 성범죄 이어 횡령 혐의로 경찰 수사

2'이것'하면 돈 날린다...전문의도 비추하는 '건강검진' 항목은?

3나라살림 이대로 괜찮아?...연간 적자 91조 넘었다

4"노사 화합의 계기"...삼성전자 노사, 임협 잠정합의안 마련

5프라우드넷, 네이버클라우드와 솔루션 사업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