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상 시상식 공식 알코올 음료 등 가을밤을 호화롭게 장식할 칵테일 12가지를 소개한다 사진:KETEL ONE지난 9월 17일 ‘미국 TV 방송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 시상식이 열렸다. 시상식은 끝났지만 에미상 공식 음료를 비롯해 화려한 방송계를 떠올리는 칵테일로 가을 분위기를 내보는 건 어떨까?
━
인라이튼먼트
케텔 원 보드카가 들어가는 이 칵테일은 에미상 시상식의 네 가지 공식 알코올 음료 중 하나다.
재료: 케텔 원 패밀리-메이드 보드카(딸기향) 45g, 라임주스 25g, 허니 시럽 15g, 센차 녹차 30g, 샤로 리큐어 2g, 유자와 딸기 펄(과즙을 차가운 오일로 감싸 작은 구슬 모양으로 굳힌 것)
얼음을 채운 셰이커에 처음 다섯 가지 재료를 넣고 흔든 다음 탄산수 제조기에 부어 탄산을 주입한다. 유자와 딸기 펄을 담은 차가운 잔에 완성된 칵테일을 따른다.
키위를 와인이 담긴 칵테일 셰이커에 넣고 약간 뭉그러뜨린다. 셰이커를 흔들어 잘 섞은 다음 얼음을 채운 콜린스 잔에 따른다. 여기에 스파클링 아이스 키위 스트로베리를 더하고 라임 슬라이스로 장식한다.
━
스트레인저 싱즈 시퍼
사진:SPARKLING ICE 재료: 위키드 화이트 위스키 30g, 스파클링 아이스 키위 스트로베리 60g, 스파클링 아이스 블랙 라스베리/설탕 시럽 ‘블러드’, 키위 슬라이스 스파클링 아이스 블랙 라스베리 1컵에 설탕 2큰술을 넣고 진한 시럽이 될 때까지 졸인다. 칵테일 글라스 안쪽에 시럽을 바르고 위스키와 스파클링 키위 스트로베리를 따른 다음 키위 슬라이스 2조각으로 장식한다.
━
핸드메이즈 칵테일
사진:SPARKLING ICE 재료: 커피 리큐어, 스파클링 아이스 블랙 라스베리, 헤비 크림, 세이지 잎
커피 리큐어와 스파클링 아이스 블랙 라스베리를 칵테일 잔에 붓고 섞는다. 내놓기 직전에 크림을 살짝 얹고 세이지 잎으로 장식한다.
━
레스토레이션
사진:KETEL ONE 재료: 케텔 원 패밀리-메이드 보드카 45g, 콜드 브루 커피 45g, NOLA 커피 리큐어 25g, 허니 시럽 15g, 아몬드-코코넛 밀크 45g, 압생트 3방울, 레몬 오일, 말린 레몬 슬라이스
모든 재료를 얼음과 함께 셰이커에 넣고 잘 흔든 다음 차갑게 식힌 쿠프 글라스에 따른다. 그 위에 레몬 오일을 뿌리고 말린 레몬 슬라이스로 장식한다.
모든 재료를 얼음과 함께 셰이커 안에 넣고 잘 흔든 다음 얼음이 담긴 콜린스 잔에 따른다. 당근 잎이나 셀러리 잎으로 장식한다.
━
레이디언스
사진:STOLI이 에미상 시상식 공식 칵테일로 트로피를 받은 스타처럼 빛나는 밤을 즐겨 보자.
재료: 케텔 원 패밀리-메이드 보드카 45g, 베르주(신 포도즙으로 만든 음료) 45g, 로제 시럽 15g, 그레이프프 루트 리큐어 8g, 비터드 슬링 렘-마라케시 비터스 3방울, 메디터레이니언 토닉 60g, 오렌지 오일, 식용 꽃,
로제 와인과 설탕을 동량으로 섞어서 녹을 때까지 저어 로제 시럽을 만든다. 식용 꽃을 넣어 창 모양으로 길게 얼린 얼음을 콜린스 잔에 넣고 차갑게 식힌 재료들을 붓는다. 여기에 토닉을 더한 다음 잘 젓는다. 분무기에 든 오렌지 오일을 몇 번 뿌리고 빨대를 꽂은 다음 식용 꽃으로 장식한다.
- 로랑 뒤부아 아이비타임즈 기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