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이슈] 다시 주목 받는 진단키트주
[증시 이슈] 다시 주목 받는 진단키트주

전날 상한가를 기록한 나노엔텍은 이날 장중 한때 1만2200원까지 올랐으나, 조정을 받으며 전일대비 5.71% 오른 1만550원에 장을 마감했다. 나노엔텍은 SK텔레콤 자회사로, 3분 만에 95% 정확도로 코로나 감염 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제조하고 있다.
엑세스바이오도 전일대비 14.40% 오른 2만10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엑세스바이오는 이날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의 연속 검사 용도에 대한 긴급 사용승인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엑세스바이오 최대주주인 우리들제약도 주가가 크게 올랐다. 우리들제약은 전일대비 13.93% 오른 1만14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우리들 제약은 1966년 설립돼 경기도 화성시에 본점을 두고 의약품제조 및 도소매유통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0년 상장했다. 주요제품으로는 바르디핀, 텔로디핀, 리바틴, 크바스틴, 아르시딘에프, 에소맥스, 네이자틴 등이 있다.
-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구준엽, 무려 12kg 빠져…"처제가 돌보는 중"
2LG전자 베스트샵 송우점, 리뉴얼 기념 가전 세일 행사 진행
3중국 SNS도 관심집중…'윤석열 파면' 검색어 상위권 줄줄이
4‘배달 1등’ 우아한형제들, 지난해 매출 4조원 넘었다
5NH선물, 웹 기반 선물·옵션 전용 거래 시스템 ‘써핑보드 W’ 정식 출시
6‘출범 4년’ 카카오뱅크 금융기술연구소 "혁신으로 금융 경계 확장"
7신한라이프, 청계천 환경 개선을 위한 ‘청계아띠’ 봉사활동
8"또 폭탄 돌리기"…롤러코스터 정치테마주 '주의보'
9현대차증권, 국내 최초 모빌리티 분야 ‘KOC’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