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캐릭터 사업 본격 진출…‘스마일펫’ 공개
스마일게이트 IP 기반 콘텐트 사업 확장
자체 개발 캐릭터 ‘스마일펫’ 10종 론칭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는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캐릭터 사업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캐릭터 외에 최초로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은 총 10종으로 특별한 능력을 갖춘 동물들을 형상화했다. 스마일펫은 스마일게이트의 그룹 가치를 내부 구성원들에게 전달하고자 개발된 스마일메이츠의 세계관과 연결되며 다양한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 시장은 약 12조 2070억 원 규모(2018년 기준)로 지난 2014년 이후 연평균 7.8%씩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캐릭터 사업 진출을 통해 IP사업 다각화를 더욱 본격화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펫의 이야기를 담은 인스타그램 콘텐트 외에도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 담당 백민정 상무는 “이번에 공개한 스마일펫은 제작 초기부터 남녀노소 모두에게 보다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캐릭터 외에 최초로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은 총 10종으로 특별한 능력을 갖춘 동물들을 형상화했다. 스마일펫은 스마일게이트의 그룹 가치를 내부 구성원들에게 전달하고자 개발된 스마일메이츠의 세계관과 연결되며 다양한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 시장은 약 12조 2070억 원 규모(2018년 기준)로 지난 2014년 이후 연평균 7.8%씩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캐릭터 사업 진출을 통해 IP사업 다각화를 더욱 본격화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펫의 이야기를 담은 인스타그램 콘텐트 외에도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 담당 백민정 상무는 “이번에 공개한 스마일펫은 제작 초기부터 남녀노소 모두에게 보다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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