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 해외 네트워크 확대… 캄보디아 3호 '당카오 지점' 열어
KB국민카드의 해외 자회사 'KB대한 특수은행' 현지 영업 네트워크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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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KB국민카드의 첫 해외 자회사로 출범한 ‘KB대한 특수은행’은 지난해 2월 ‘센속(Sensok)지점’을 시작으로 올해 초 2호 지점인 ‘츠바암퍼(Chbar Ampov) 지점’에 이어 이번 3호 지점을 연이어 개설하며, 현지 영업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빠른 속도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당카오 지점’은 수도 프놈펜 서남부에 있는 공업 단지와 주거 단지 형성 지역에 위치해 주택 실거주자의 주택담보대출 수요와 함께 공업 단지 입주 기업들의 운영 자금 수요가 기대되는 곳이다.
또 ‘코로나19’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본점 대체 근무지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점 공간을 구성하는 한편, 프놈펜 서남부 외곽 지역에 대한 영업 전진기지로도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신설된 지점에서는 △부동산 담보대출 △신차∙중고차 할부금융 △신용카드 등 현지 법인이 특수은행으로서 영위 가능한 모든 영역의 영업 활동을 펼치고, 1호 지점과 2호 지점에서 효율성이 검증된 영업∙심사 기능 통합과 내부통제 프로세스도 동일하게 적용해 운영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캄보디아 현지 법인은 ‘코로나19’의 영향에도 기존 지점들의 안정적인 영업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 캄보디아 특수은행 중 대출자산1위로 올라서는 등 지속적이고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에 문을 연 ‘당카오 지점’도 기존 지점들의 운영 경험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영업 전략을 바탕으로 조기 안착을 도모하는 등 캄보디아 국민에게 선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금융사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현정 기자 bae.hyunj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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