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현대차그룹 中시장 본격 공략 나설까…광저우 국제모터쇼서 GV70 전동화 모델 등 공개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기아, EV6도 현지서 선보여

 
 
세계 최초로 공개된 GV70 전동화 모델. [사진 제네시스]
현대자동차그룹이 '2021 광저우 국제모터쇼(이하 광저우 모터쇼)'에 참가해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제네시스는 GV70 전동화 모델을 중국에서 최초로 공개했고 현대차는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를, 기아는 EV6를 현지서 소개했다. 
 
19일 제네시스는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 전시관에서 개막한 광저우 모터쇼에서 GV70 전동화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GV70 전동화 모델은 내연기관 GV70의 파생 모델이다. 기존 모델의 실내 거주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전기차의 뛰어난 동력성능과 각종 신기술이 적용됐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GV70 전동화 모델은 77.4kWh 배터리를 탑재했다.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400㎞이상이고 350kW 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만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GV70 전동화 모델 내장. [사진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은 AWD(사륜 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된다.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60kW(부스트 모드시),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보다 역동적인 럭셔리 전기차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순간적으로 최대 출력을 증대시키는 부스트 모드가 적용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5초만에 도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전동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제네시스의 글로벌 비전은 ‘고객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겠다’는 브랜드 출범 직후의 약속의 연장선”이라며 “새로운 전동화 모델과 함께 제네시스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대담한 걸음을 여러분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마커스 헨네 제네시스 중국 법인장은 “GV70 전동화 모델의 월드 프리미어는 중국 시장에 대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제네시스의 새로운 전동화 모델이 지속가능한 미래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1 광저우 모터쇼 현대차관에 전시된 중국형 투싼 N라인. [사진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와 중국형 투싼 N 라인 등을 공개했다.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는 지난 4월 중국에서 출시한 신형 투싼 기본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한 친환경 파생 모델이다.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에는 연비 경쟁력이 대폭 개선된 2.0 GDI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전용 6단 A/T가 탑재됐다. 중국형 투싼 N 라인은 기본 모델에 전용 ▶프런트 범퍼 ▶휠 ▶머플러 등이 적용됐고, 내장에 ▶스웨이드 가죽시트 ▶메탈 페달 ▶블랙 헤드라이닝 등이 탑재돼 스포티한 매력을 강화했다. 
 
중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EV6 GT 라인. [사진 기아]
기아는 이번 모터쇼서 The Kia EV6(이하 EV6) 등을 선보였다. EV6는 지난 8월 국내에서 출시한 차량으로 기아의 브랜드 슬로건을 상징하는 모델이자 중장기 사업전략 ‘플랜S’에 기반한 차세대 모빌리티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최초의 전용 전기차다. 기아는 내년 말에 EV6와 EV6 GT 모델을 중국에서 출시해 전기차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임수빈 기자 im.sub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미국투자이민 이주업체 선정 요령∙∙∙국민이주㈜, 15일 설명회

2HDC현대산업개발, 광운대역세권 개발·데이터센터 추진

3‘남매의 난’ 아워홈, 장남·장녀 ‘승리’…구지은 부회장 물러나

4차바이오텍, 남수연 전 지아이이노베이션 사장 영입

5이베스트투자증권, 6월부터 ‘LS증권’으로 새출발

6처브그룹, ‘라이나손해보험’으로 손보사업 브랜드 변경

7‘ESG에 진심’ 롯데카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8뱅크샐러드, 기업은행·케이뱅크 대출 상품 입점…제휴사 확대 박차

9자비스앤빌런즈, 경력 개발자 공채…내달 16일까지 서류 접수

실시간 뉴스

1미국투자이민 이주업체 선정 요령∙∙∙국민이주㈜, 15일 설명회

2HDC현대산업개발, 광운대역세권 개발·데이터센터 추진

3‘남매의 난’ 아워홈, 장남·장녀 ‘승리’…구지은 부회장 물러나

4차바이오텍, 남수연 전 지아이이노베이션 사장 영입

5이베스트투자증권, 6월부터 ‘LS증권’으로 새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