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크기로 승부 건다”…호남 이어 창원에도 ‘맥스’
롯데마트 창고형 할인점 ‘맥스’, 창원지역에 첫 진출
기존 빅마켓 전환 등으로 상반기 6개 매장 확보 계획
서울 잠실서 인기 끈 '보틀벙커' 2호점, 창원중앙점에 오픈

롯데마트가 대형규모의 창고형 할인점 ‘맥스’를 잇따라 오픈한다. 24일 롯데마트는 호남지역에 이어 경상남도 창원에 맥스 매장을 오픈하는 소식을 밝혔다. 창원에 위치하는 맥스는 ‘맥스창원중앙점’으로 오는 31일에 오픈 할 예정이다.
앞서 롯데마트는 맥스 매장을 지난 1월 호남지역에 3개점(송천, 상무, 목포)에 오픈한 바 있다. 창원중앙점은 이 세 곳에 이은 4번째 점포다.
롯데마트는 기존 창고형 할인점인 빅마켓 금천점과 영등포점도 맥스로 전환해 상반기 내 총 6개 점포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2023년까지 창고형 할인점 ‘맥스’를 20개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다.
맥스 매장들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단독 상품’ 판매를 꼽을 수 있다. 롯데마트는 맥스 매장 상품 경쟁력을 위해 오직 맥스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의 비중을 큰 폭으로 확대했다. 실제 지난 1월 호남지역에서 선보인 송천, 상무, 목포점의 경우 단독 상품의 비중은 35%였으며, 창원중앙점은 43%로 단독 상품 비중을 8% 더 늘려 상품력을 강화했다.

‘보틀벙커’ 2호점은 맥스 창원중앙점 1층에 약 300평 규모로 들어서고 4000여종 와인과 위스키를 판매한다. 특히 보틀벙커창원중앙점에는 국내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5대 샤또 버티컬 세트인 ‘샤또무똥로스췰드(1988~2017)’ ‘샤또 마고(1982~2017) 버티컬 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은 샤또 마고 36병, 샤또무똥로스췰드 30병으로 한정 판매한다.
보틀벙커 2호점에서는 50여종 와인을 경험할 수 있는 테이스팅탭도 운영한다. 테이스팅탭은 전용 카드에 금액을 충전 후 기계에 카드를 접속해, 마시고 싶은 와인을 50mL씩 시음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잔 당 평균 2000원대부터 5만5000원대까지 다양하다.
신주백 롯데마트 맥스부문장은 “맥스는 30~40대 젊은 소비자를 주요 타깃으로 상품과 콘텐트를 구성했다”며 “오픈형 창고형 할인점인 만큼 지역의 놀이터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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