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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2만원 시대 오자…가성비 높은 ‘편의점 치킨’ 잘 나간다

치킨 값 오르자, 가성비 높은 편의점 상품 찾아
거리두기 제한 사라지자 공원, 경기장 주변서 불티
치킨 판매량과 함께 맥주, 컵얼음도 덩달아 인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치킨 상품이 매출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 CU]
치킨 전문 브랜드 제품이 2만원을 넘으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인 가성비 높은 편의점 치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편의점 CU에 따르면 이번 5월에 (1일~10일) 들어 조각치킨, 치킨 세트, 닭강정 등 치킨 관련 상품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 56.7% 껑충 뛰었다.
 
특히 지난 2월부터 편의점 점포에서 직접 튀긴 치킨과 치즈볼, 소스, 콜라 등을 세트로 구성한 자이언트 치킨박스가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상품은 가격 1만900원으로, 지난달 판매량이 전월 대비 7배가 급증했다.
 
또 냉장 상품으로 판매되는 자이언트 닭강정 시리즈 3종(매콤, 달콤, 반반)도 인기몰이 중이다. 해당 상품들 역시 이달(1~10일)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45.5% 신장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치킨 상품이 매출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 CU]
상권별로 살펴보면 치킨 관련 상품은 공원(6.7배), 경기장(4.8배), 가정주택(2.4배)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하루 해가 길어지면서 퇴근 후 가볍게 집에서 치맥을 즐기거나 야구 시즌을 맞아 경기장으로 나온 응원객, 주말 나들이객들이 매출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1인 가구들이 선호하는 컵치킨, 치킨꼬치, 조각치킨 등 소용량 치킨 매출도 원룸촌, 오피스텔 등 독신자 주택입지를 중심으로 높은 신장률(50.5%)을 보였다.
 
치킨 관련 상품과 동반 구매율이 높은 상품은 주류가 꼽혔다. CU에 따르면 치킨 상품 구매 고객 10명 중 7명이 맥주, 와인, 소주 등 주류를 함께 구입했다.  
 
김명수 BGF리테일은 MD기획팀장은 “본격적인 치맥의 계절을 맞아 가까운 CU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치킨을 만날 수 있도록 관련 상품 확대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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