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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만 10세 이상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

 
 
[사진 와이즈앱]
한국인이 지난 4월 가장 많이 애플리케이션(앱)은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나타났다.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조사됐다.
 
17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안드로이드+iOS)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사용자가 4594만명에 달했다.
 
이어 ▶유튜브(4411만명) ▶네이버(4145만명) ▶쿠팡(2701만명) ▶네이버지도(1993만명) ▶밴드(1981만명) ▶당근마켓(1917만명) ▶인스타그램(1843만명) ▶배달의민족(1770만명) ▶토스(1275만명) 순이었다.
 
[사진 와이즈앱]
가장 자주 사용한 앱도 카카오톡으로 조사됐다. 실행횟수는 996억회로 집계됐다. ▶네이버(190억회) ▶트위터(123억회) ▶인스타그램(118억회) ▶유튜브(102억회) ▶당근마켓(85억회) ▶쿠팡(64억회) ▶네이버카페(58억회) ▶밴드(43억회) ▶네이버웹툰(41억회)이 그 뒤를 이었다.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740억분의 사용시간을 기록했다. 이어 ▶카카오톡(296억분) ▶네이버(197억분) ▶인스타그램(80억분) ▶틱톡(53억분) ▶티맵(36억분) ▶네이버웹툰(36억분) ▶넷플릭스(35억분) ▶다음(35억분) ▶페이스북(34억분) 순이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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