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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플래그십 SUV의 기준”…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국내 출시

530마력 트윈 터보 V8 가솔린 엔진 최초 탑재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등으로 최상의 승차감 구현
PHEV 모델 2023년, BEV 모델 2024년 출시 예정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3일 럭셔리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를 국내 출시했다. [사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강원도 홍천군에서 랜드로버의 럭셔리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의 공식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올 뉴 레인지로버의 외관은 이음새와 경계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전 세대에 비해 절반으로 줄어든 셔트라인은 올 뉴 레인지로버가 얼마나 세심하게 디테일에 집중했는지 보여준다. 측면에는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를 적용해 도어와 유리를 매끈하게 연결했다. 레인지로버 고유의 시그니처 사이드 그래픽은 도어와 하나의 표면으로 완벽하게 이어진다. 플러시 글레이징(Flush Glazing) 및 히든-언틸-릿 라이팅(Hidden-until-lit Lighting) 기술은 마치 하나의 고체를 조각해 차량을 완성한 것 같은 일체감을 준다. 이렇듯 정교하게 완성된 올 뉴 레인지로버는 0.30Cd라는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해 전 세계에서 공기역학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럭셔리 SUV로 거듭났다.
 
인테리어에는 최고급 소재와 웰빙에 초점을 맞춘 직관적인 기술들이 적용됐다. 대시보드 중앙에 적용된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터치스크린은 미니멀한 프레임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의 조형적 가벼움을 구현한다. 센터페시아의 주요 제어 장치는 명확한 층의 구조를 가져 배치가 직관적이고 정교하다. 고급스러운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시트를 적용한 2열은 4인승 좌석의 편안함과 5인승 좌석의 다목적성을 모두 제공한다. 롱 휠베이스 모델에 적용된 이그제큐티브 컴포트 플러스 시트는 히팅 기능이 포함된 발 받침대와 다리 받침대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기존 모델 대비 75mm 더 길어진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레인지로버 최초의 7인승 모델로도 출시된다. 3열 시트는 앞 좌석 대비 41mm 더 높게 설계된 스타디움 시트 스타일로 개방감과 가시성을 모두 갖췄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를 국내 출시했다. 사진은 올 뉴 레인지로버 실내. [사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P530 모델은 최고출력 530마력의 4.4리터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부드럽고 강력한 성능으로 온로드는 물론 극한의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주행 역량을 선보인다. 각 실린더에 하나씩 총 2개의 병렬 트윈 스크롤 터보를 배치해 터보 래그를 최소화하고 최적의 효율성을 갖췄다. 76.5kg·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하며,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4.6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제로백)까지 가속할 수 있다.
 
D350 모델에는 최신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인제니움 3.0리터 I6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랜드로버의 48V MHEV 기술은 감속과 제동 시 손실되는 전기 에너지를 수집 및 저장한 뒤 가속 시 엔진을 보조함으로써 기존 스톱-스타트 시스템보다 최대 5%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트윈 터보, 저마찰 스틸 피스톤과 가변 노즐 터보 기술을 적용해 단 1초 만에 최대토크의 90%를 출력한다. D350 엔진의 최고출력은 350마력, 최대토크는 71.4kg·m, 제로백은 6.1초다.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승차감도 올 뉴 레인지로버의 특징 중 하나다. 최신 에어 서스펜션은 트윈 밸브 댐퍼가 탑재된 에어 스프링 볼륨으로 구성되며, 랜드로버가 개발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컨트롤 소프트웨어로 제어된다. 4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은 승·하차 시 차체를 50mm를 낮춰 우아한 승·하차를 가능하게 한다. 고속 주행 시에는 16mm를 낮춰 효율을 높인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올 뉴 레인지로버의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은 ▶스탠다드 휠베이스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97만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2437만원 ▶롱 휠베이스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1007만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047만원 ▶7인승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2537만원이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랜드로버 ‘리이매진’ 전략에 따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2023년, 배터리 전기차(BEV) 모델을 2024년 출시할 예정이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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