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벨리곰’ 내세운 ‘광클절’ 초반부터 대박…“5일만에 주문건수 90만건 돌파”

롯데홈쇼핑, 10월 13~23일까지 ‘대한민국 광클절’ 진행
올해 5회째, 벨리곰 세우자 방문자 수·주문금액 20% ↑
5일 만에 주문 건수 90만건 돌파, 행사 응모자도 60% ‘쑥’

 
 
롯데홈쇼핑이 지난 13일부터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5일 만에 주문 건수 90만 건을 기록하고, 한정판 경품 이벤트에 7만 명이 몰렸다고 18일 밝혔다.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지난 13일부터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이 5일 만에 주문 건수 90만 건을 기록하고, 한정판 경품 이벤트에 7만 명이 몰렸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광클절’은 초대형 물량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업계 최대 쇼핑 행사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특히 올해는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전면에 내세우며 행사 첫날 방문자 수와 주문금액이 지난해 행사보다 각각 20% 이상 증가했단 설명이다. 행사 5일(10/13~17) 만에 주문 건수는 90만건을 돌파했고 패션, 잡화, 뷰티 등은 지난해 광클절과 비교해 주문금액이 약 20% 증가했다.  
 
행사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에어 괌 왕복 항공권(10매)’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에는 5일 동안 1만 명 이상이 응모했고 자체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레디백’, ‘캐리어 세트’ 등 사은품 행사도 평소 대비 60% 이상 응모자 수가 늘었단 설명이다.  
 
나이키 한정판 상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는 시간당 3000명 이상 기록하는 등 현재까지 7만명 이상 응모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는 단독 브랜드 ‘라우렐’, ‘조르쥬 레쉬’의 데님, 니트를 비롯해 ‘나인웨스트 부츠’ 등 패션잡화를 선보이며 3시간 동안 주문 건수 5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발뮤다’, ‘보이로’ 등 인기 가전이 총 1만세트 이상 판매됐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최대 10% 할인, 적립 혜택 그리고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 원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며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초대형 물량과 차별화된 혜택으로 업계를 대표하는 쇼핑행사로 자리 잡은 ‘대한민국 광클절’이 행사 초반부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남은 기간동안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단독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고, 경품 이벤트, 쇼핑 지원금 제공 등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더 즐거운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명태균 “金여사 ‘오빠’ 카톡은 친오빠…언론 골탕 먹인 것”

2박지윤·최동석, 상간 소송 중 성폭행 논란까지…경찰 “사실 확인 중”

3국정원, ‘AI 안면인식’ 해보니…김정은 옆 군인, 지금은 우크라 전장에

4원로배우 이순재, 출연 연극 전면 취소…“3개월 휴식 필요”

5 “블라디보스토크로 북한군 1500명 1차 이송…2차 곧 진행”

6윤석열·한동훈 21일 용산서 만난다…‘金여사 3대 해법’ 향방은

7매달 최다 경신하던 카드론, 드디어 증가세 꺾였다

8배신 없었던 현대차 인도 IPO ‘흥행 성공’…큰 손 막판 베팅

9 국정원 “北, 우크라전 참전…특수부대 등 1만2000명 파병 결정”

실시간 뉴스

1명태균 “金여사 ‘오빠’ 카톡은 친오빠…언론 골탕 먹인 것”

2박지윤·최동석, 상간 소송 중 성폭행 논란까지…경찰 “사실 확인 중”

3국정원, ‘AI 안면인식’ 해보니…김정은 옆 군인, 지금은 우크라 전장에

4원로배우 이순재, 출연 연극 전면 취소…“3개월 휴식 필요”

5 “블라디보스토크로 북한군 1500명 1차 이송…2차 곧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