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바이오 유럽으로 향한다...60여 개 한국 기업 국제의약품박람회 참가
단독 부스 설치해 의약품 CDMO 경쟁력 소개

CPhI는 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과 위탁개발생산(CDMO), 임상시험수탁(CRO) 등 전 세계 의약품 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행사다. 올해 행사에는 170여 개 국가에서 2500여 개 기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내 기업 중에선 62개 기업이 참가 등록을 했다. 참가 기업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롯데바이오로직스 등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과 유한양행, 유유제약 등 제약사다. 이들 기업은 의약품 위탁생산(CMO)과 의료장비 등 경쟁력을 홍보하고 수출 및 협력 기관을 물색할 예정이다.
우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제약·바이오 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네트워킹 행사를 열고, 최근 부분 가동한 4공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전시장에 238㎡ 규모의 부스를 설치해 ‘액셀러레이팅 엑설런스’라는 슬로건도 공개한다. 부스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CDMO 성과를 소개하는 영상 자료를 전시한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CPhI를 시작으로 회사의 CDMO 사업을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미국 시러큐스 공장을 곧 가동할 것인 만큼 바이오의약품 CMO 수주를 위해 단독 부스를 연다. 셀트리온도 부스를 통해 CPhI를 찾은 국내외 기업 관계자들과 협력을 강화한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김형기 부회장이 CPhI의 ‘올해의 CEO상’ 최종 후보 6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유한양행과 에스티팜 등도 단독 부스를 세워 원료의약품 CMO 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외 한미약품과 대웅제약, 보령,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 등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이번 행사에서 원료의약품 사업을 확장하고 수출 대상 국가를 찾는 등 국내외 기관과 협력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선모은 기자 suns@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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