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100% 재활용 티슈 케이스·다운자켓”…코세페에서 만난다

친환경 인증받은 ‘올녹상 수상제품’ 코세페서 판매
구두·칫솔·다운자켓·세정제 등 12개 상품 선봬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역대 제품과 환경표지 인증받은 친환경 제품이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동안 할인가에 판매된다. [사진 업계]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역대 제품과 환경표지 인증받은 친환경 제품이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동안 할인가에 판매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올녹상)’은 녹색상품 시장을 확대시키고 일반 소비자의 녹색구매 실천은 물론 기업의 녹색상품 생산을 독려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민단체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제정한 상이다.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는 공영쇼핑,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와 함께 오는 11월 15일까지 역대 선정 상품을 대상으로 공영쇼핑 홈페이지에서 ‘녹색 소비 주간! 제품 사고 녹색 실천하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역대 올녹상 상품 중 엄선된 12개 상품과 친환경 주방세제, 화장지 등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 농림축산식품부 저탄소 인증을 받은 과일선물세트 등 34개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단 설명이다.
 
이번 기획전은 구두, 칫솔, 다운자켓, 세정제 등 생활 속에서 흔히 사용하는 상품들로 구성됐다.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360도 무동력회전 e폰즈 칫솔(2020년) ▲친환경 미라클 리얼 다운 자켓 여성용(2018년~2022년) ▲친환경 미라클 리얼 다운 자켓 남성용(2018년~2022년) ▲아쿠아낙스 350ml 외 5종(2015년) 등이다.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 양지안 센터장은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맞춰 진행되는 ‘녹색소비주간’을 통해 경쟁력 있는 녹색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품질 좋은 친환경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는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서울특별시와 환경부가 설치하고 비영리단체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에서 운영하는 민관협력기관이다. 녹색제품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녹턴;綠turn’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녹색소비문화확대 및 친환경 소비자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021년 11월 서울새활용플라자 내 개소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애플의 中 사랑?…팀 쿡, 올해만 세 번 방중

2 “네타냐후, 헤즈볼라와 휴전 ‘원칙적’ 승인”

3“무죄판결에도 무거운 책임감”…떨리는 목소리로 전한 이재용 최후진술은

4中 “엔비디아 중국에서 뿌리내리길”…美 반도체 규제 속 협력 강조

5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

6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7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8“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

9로앤굿, 국내 최초 소송금융 세미나 ‘엘피나’ 성료

실시간 뉴스

1애플의 中 사랑?…팀 쿡, 올해만 세 번 방중

2 “네타냐후, 헤즈볼라와 휴전 ‘원칙적’ 승인”

3“무죄판결에도 무거운 책임감”…떨리는 목소리로 전한 이재용 최후진술은

4中 “엔비디아 중국에서 뿌리내리길”…美 반도체 규제 속 협력 강조

5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