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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처 수주에 웃었다”...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이익 114%↑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이익 352억원...114% 증가
매출과 당기순이익도 모두 3분기 연속 전년비 성장

 
 
CJ프레시웨이가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사진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올 3분기 매출 7517억원, 영업이익 35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33.5%, 114.9%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251억원으로 44.6% 늘었다.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사업의 성장으로 매출과 이익 모두 3분기 연속 증가한 것이다. 특히 올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804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실적을 넘어서며 성장세를 나타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급식, 외식업체 등을 대상으로 하는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570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3.3% 증가했다. 이 중 급식 경로는 PB 상품, 독점 공급 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 전략이 실적 상승 요인으로 분석됐다. 외식 경로는 3분기까지 월 매출 5억원 이상인 외식 프랜차이즈와 모두 재계약하며,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단체급식 사업은 역대 분기 최고치인 163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39.2% 증가한 수치다. 특히 골프장, 워터파크, 휴게소 등 레저·컨세션 경로가 약 71% 성장했다.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해 레저와 컨세션 사업조직을 강화한 결과로 풀이된다. 
 
오피스·산업체 경로에서는 일일 식수 1000명 이상의 대형 공급처 수주에 성공한 것이 주효했다. 제조사업 매출은 18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 소스 전문 자회사 송림푸드와 전처리 농산물을 공급하는 제이팜스가 원재료 가격 상승 등으로 이익률이 소폭 감소했지만, 매출은 유지하는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 제공과 수익성 중심의 대형처 수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남은 하반기 동안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해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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