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은행 최초 'AI 거버넌스' 구축…고객 보호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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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의 'AI 거버넌스'는 AI의 부작용을 방지하고 AI 서비스 제공자의 신뢰 확보를 위한 조직·정책·프로세스 등의 관리체계로 ▶AI 윤리원칙 제정 ▶AI 내부 정책 수립 ▶AI 활용 진단 및 평가 ▶금융위원회〈금융분야 AI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내규 제정 등이 추진될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AI 거버넌스의 구축을 통해 ▶AI 활용 관련 고객 보호 측면 강화 ▶AI 활용에 따른 신규 리스크 파악 및 예방 ▶AI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신뢰 확보 등 안정적인 금융권 AI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이번 AI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AI 서비스 전반의 고도화 및 안정성을 제고하고, 은행권 AI 거버넌스의 표준모델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만족과 신뢰를 높이는 고객 중심 디지털 선도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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