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치킨도 샛별배송”…‘치킨 두 마리에 9900원’ 컬리도 참전
컬리, 옛날 통닭 감성 담은 ‘두 마리 99치킨’ 출시
PB상품으로 주문시 다음 날 샛별배송으로 수령 가능
마켓컬리서 매일 오후 6시부터 하루 1000개 한정 판매
대형마트에 이어 신선식품 새벽배송으로 유명한 ‘컬리’도 ‘반값치킨 경쟁’에 뛰어들었다.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는 대표 외식 메뉴인 치킨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두 마리 99치킨’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두 마리 99치킨’은 레트로 감성을 담은 옛날 치킨 2마리를 9900원 가격에 판매하는 마켓컬리 PB(자체브랜드) 상품이다. 직접 대형마트를 찾아 줄 설 필요 없이, 집에서 주문하면 다음 날 샛별배송으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단 설명이다.
컬리 측은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한 지갑 부담을 고려해, 1만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에 55호(500~550g) 크기 국내산 닭 2마리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마켓컬리에서 매일 오후 6시부터 하루 1000개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컬리 측에 따르면 ‘두 마리 99치킨’은 오븐에 구운 다음 전용유에 다시 튀기는 조리법을 통해 기름기가 겉돌지 않는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 옥수수 전분을 첨가한 튀김옷으로 바삭함을 살렸고, 급속 동결을 통해 육즙은 가두고 쫄깃한 식감은 배가시켰단 설명이다. 컬리는 닭의 염지부터 숙성, 조리, 포장, 물류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며 제품 론칭에 공을 들였다.
서귀생 컬리 커머스 본부장은 “지정된 시간에 매장을 찾아 줄을 서야 비로소 살 수 있는 기존 가성비 치킨들과 달리, '두 마리 99치킨'은 집에서 주문해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조리하면 갓 구운 치킨의 따끈하고 육즙 가득한 맛을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맛과 품질을 갖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값치킨 대란은 지난 6월 30일 홈플러스가 한 마리에 6990원짜리 ‘당당치킨’을 선보이며 시작됐다. 이후 이마트가 ‘5분 치킨’, 롯데마트 ‘한 통 가득 치킨’ 등을 내놓으며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가성비 치킨 열풍이 불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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