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KB국민은행, 새얼굴 ‘NCT드림’ 낙점…MZ세대 사로잡는다

KB스타뱅킹 광고 영상 공개
은행 광고에서 컴백 타이틀곡 공개

 
 
[사진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남자 아이돌 그룹 ‘NCT 드림(DREAM)’과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KB스타뱅킹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NCT DREAM은 2016년에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7인조 다국적 남자 아이돌 그룹이다.
 
NCT DREAM이 등장한 국민은행 광고는 ‘금융을 넘어 일상까지’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일상생활에서의 KB스타뱅킹 편의성과 혜택을 강조했다. 특히 ▶쿠폰을 사고팔 수 있는 모바일쿠폰샵 ▶KB스타뱅킹 페이(PAY)의 간편 결제와 적립 혜택 ▶주식·자동차·여행·쇼핑까지 가능한 원앱 기능을 소개했다.
 
[사진 국민은행]
국민은행은 12월 발매되는 NCT DREAM 겨울 스페셜 미니앨범 타이틀곡 ‘캔디(Candy)’를 광고 BGM으로 사용했다. NCT DREAM 역시 이례적으로 이번 광고에서 컴백 타이틀곡을 최초 공개했다. ‘Candy’는 1996년 대한민국 전역에 신드롬을 일으킨 H.O.T.의 ‘Candy’를 NCT DREAM의 색으로 재해석한 리메이크곡이다.
 
15초 3편, 범퍼 광고 등으로 구성된 이번 영상은 지상파 및 케이블TV,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매체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광고 현장의 분위기를 담은 메이킹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강력한 팬덤을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지고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보여온 NCT DREAM을 주목해왔다”며 “빠르고 편리한 KB스타뱅킹의 장점을 MZ세대에게 가장 잘 소구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30일까지 KB스타뱅킹에서 ‘NCT DREAM 한정판 굿즈 이벤트’를 시행한다. 추첨을 통해 NCT DREAM 친필사인 폴라이드 사진(7명), NCT DREAM 친필사인 축구공(7명), 포토카드가 담긴 한정판 키트(500명) 등을 증정한다.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김천 묘광 연화지, 침수 해결하고 야경 명소로 새단장

2"겨울왕국이 현실로?" 영양 자작나무숲이 보내는 순백의 초대

3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드라이버 부문 첫 우승

4'1억 4천만원' 비트코인이 무려 33만개...하루 7000억 수익 '잭팟'

5이스타항공 누적 탑승객 600만명↑...LCC 중 최단 기록

6북한군 500명 사망...우크라 매체 '러시아 쿠르스크, 스톰섀도 미사일 공격'

7“쿠팡의 폭주 멈춰야”...서울 도심서 택배노동자 집회

8다시 만난 ‘정의선·도요타 아키오’...日 WRC 현장서 대면

9 신원식 “트럼프, 尹대통령에 취임 전 만나자고 3~4차례 말해”

실시간 뉴스

1김천 묘광 연화지, 침수 해결하고 야경 명소로 새단장

2"겨울왕국이 현실로?" 영양 자작나무숲이 보내는 순백의 초대

3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드라이버 부문 첫 우승

4'1억 4천만원' 비트코인이 무려 33만개...하루 7000억 수익 '잭팟'

5이스타항공 누적 탑승객 600만명↑...LCC 중 최단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