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20대 입맛 사로잡은 스타벅스 겨울 메뉴는?…누적 1000만잔 돌파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20대 구매 비율 가장 높아
2020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 1000만잔 기록

 
 
스타벅스 코리아의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사진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20대 구매 비율이 높은 메뉴를 공개했다. 
 
20일 스타벅스 코리아 조사 발표에 따르면 티 음료인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가 2030세대인 MZ세대 소비자에게 높은 호응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지난 11월 9일 출시 이후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를 구매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0대 비율이 40%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서 30대가 32%, 40대가 23%를 차지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프로모션 기간이 단축 운영돼 출시일이 늦어졌지만 2020년 캐모마일 릴렉서로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 3년간 1000만잔에 달하는 누적 판매를 기록했다.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는 캐모마일 티와 레몬그라스, 리치, 로즈마리, 레드 커런트를 활용한 티 베리에이션 음료이다. 당도와 산도가 균형을 이루는 풍미가 특징으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음료로 기획됐다.
 
스타벅스 코리아 측은 “지난해에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패널단으로 직접 참여하는 사내 관능 평가에서 역대 음료 중 만점에 가까운 최우수 점수를 받아서 출시 전부터 인기를 예감했다”며 “이 음료는 크리스마스 계절에 어울리는 티 음료로 선보인 메뉴로, 토피 넛 라떼와 함께 대표적인 겨울 음료로 올라섰다”고 설명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일본 '다케시마의 날' 행사 열어...정부 "즉각 폐지 엄중 촉구"

2뉴욕 경매시장에 등장한 조선 달항아리...추정가 36억원

3"美 생산 아니면 관세"...트럼프, 일라이 릴리·화이자 등 압박

4AI에 돈 쏟는 중국 IT 공룡들...알리바바도 투자 동참

5무궁무진한 AI, K콘텐츠와 만난다면

6산케이 “韓, 독도 불법 점거...국익 해칠 뿐” 다케시마의 날 잇단 도발

7성관계 후 의문의 붉은 점…韓 2030 '이것' 주의보

8현대차가 짓는 삼성동 GBC, '105층 1개동→54층 3개동'으로

9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14억달러 해킹...'최대 규모'

실시간 뉴스

1일본 '다케시마의 날' 행사 열어...정부 "즉각 폐지 엄중 촉구"

2뉴욕 경매시장에 등장한 조선 달항아리...추정가 36억원

3"美 생산 아니면 관세"...트럼프, 일라이 릴리·화이자 등 압박

4AI에 돈 쏟는 중국 IT 공룡들...알리바바도 투자 동참

5무궁무진한 AI, K콘텐츠와 만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