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20대 입맛 사로잡은 스타벅스 겨울 메뉴는?…누적 1000만잔 돌파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20대 구매 비율 가장 높아
2020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 1000만잔 기록

 
 
스타벅스 코리아의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 [사진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20대 구매 비율이 높은 메뉴를 공개했다. 
 
20일 스타벅스 코리아 조사 발표에 따르면 티 음료인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가 2030세대인 MZ세대 소비자에게 높은 호응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지난 11월 9일 출시 이후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를 구매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0대 비율이 40%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서 30대가 32%, 40대가 23%를 차지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프로모션 기간이 단축 운영돼 출시일이 늦어졌지만 2020년 캐모마일 릴렉서로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 3년간 1000만잔에 달하는 누적 판매를 기록했다.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는 캐모마일 티와 레몬그라스, 리치, 로즈마리, 레드 커런트를 활용한 티 베리에이션 음료이다. 당도와 산도가 균형을 이루는 풍미가 특징으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음료로 기획됐다.
 
스타벅스 코리아 측은 “지난해에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패널단으로 직접 참여하는 사내 관능 평가에서 역대 음료 중 만점에 가까운 최우수 점수를 받아서 출시 전부터 인기를 예감했다”며 “이 음료는 크리스마스 계절에 어울리는 티 음료로 선보인 메뉴로, 토피 넛 라떼와 함께 대표적인 겨울 음료로 올라섰다”고 설명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어도어 민희진 입으면 대박?...기자회견룩 또 터졌다

2현대차, 아동 불법 고용 혐의...美 노동부 소송 제기

3이병철 ‘인재 제일’ 정신 잇는 이재용…호암상 시상식 3년 연속 참석

4넥슨 총수 유정현, 지주사 NXC 이사회 의장 선임

5‘10.15 먹통’ 잊었나…카카오톡 잦은 장애 원인 ‘관리 미흡’

6 정부 “북한, 몰상식한 도발 멈춰야...감내하기 힘든 조치 취할 것”

7‘어도어 대표’ 지켜낸 민희진 “협의 기다려”…감정 언어 없이 화해 제스처

8정부 눈치보는 BBQ...치킨값 인상 또 미뤘다

9토스뱅크, 1분기 순익 148억원…3개 분기 연속 흑자

실시간 뉴스

1어도어 민희진 입으면 대박?...기자회견룩 또 터졌다

2현대차, 아동 불법 고용 혐의...美 노동부 소송 제기

3이병철 ‘인재 제일’ 정신 잇는 이재용…호암상 시상식 3년 연속 참석

4넥슨 총수 유정현, 지주사 NXC 이사회 의장 선임

5‘10.15 먹통’ 잊었나…카카오톡 잦은 장애 원인 ‘관리 미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