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올해 가장 잘 팔린 명품은?” 머스트잇, 2022 베스트 어워즈

머스트잇 올해 판매 데이터로 선정
의류·신발 1위 맨투맨·에어포스1
브랜드는 구찌·샤넬·루이비통 순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2022 베스트 어워즈’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 머스트잇]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2022 베스트 어워즈’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선정 품목은 의류·신발·가방·액세서리 등이며 올 한 해 머스트잇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했다. 
 
의류 부문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한 제품은 스톤아일랜드의 ‘와펜 패치 코튼 맨투맨’이다. 그다음으로는 몽클레르 ‘마야 패딩 다운재킷’, 꼼데가르송 ‘와펜 여성 카디건’, 톰브라운 ‘밀라노 스티치 카디건’, 스톤아일랜드 ‘크링클랩스 다운 패딩재킷’이 뒤를 이었다.
 
신발 부문에서는 나이키의 ‘에어포스1 07 올백 로우’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골든구스 ‘여성 슈퍼스타 스니커즈’, 알렉산더맥퀸 ‘오버솔 블랙탭 화이트 스니커즈'’, 디올 ‘워크앤디올 스니커즈’, 로로피아나 ‘썸머 참스 워크’ 순으로 판매량이 높았다.
 
인기 명품 가방 1위는 구찌의 ‘인터로킹 GG 체인 숄더백’이 차지했다. 다음으로 프라다 ‘테수토 체인 호보백’, 루이비통 ‘알마 BB 모노그램 토트백’, 생로랑 ‘케이트 스몰 숄더백 4종’, 르메르 ‘크로아상백 스몰’이 인기가 높았다.  
 
액세서리는 보테가베네타의 '카세트 카드지갑'이 순위가 가장 높았으며, 이외에도 구찌와 루이비통, 생로랑의 지갑이 뒤를 이었다.
 
브랜드 중 1위는 구찌가 차지했으며 2위에 샤넬이, 3위에 루이비통이 이름을 올렸다.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테디 브랜드 1위로는 몽클레르가 뽑혔으며, 떠오르는 브랜드 1위로는 럭셔리 스포츠 운동화 브랜드 오트리가 선정됐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코오롱 ‘인보사 사태’ 이웅열 명예회장 1심 무죄

2‘코인 과세유예·상속세 완화’ 물 건너가나…기재위 합의 불발

3최상목 “야당 일방적 감액예산…결국 국민 피해로”

4日유니클로 회장 솔직 발언에…中서 불매운동 조짐

5최태원은 ‘한국의 젠슨 황’…AI 물결 탄 SK하이닉스 “우연 아닌 선택”

6서울지하철 MZ노조도 내달 6일 파업 예고…“임금 인상·신규 채용해 달라”

7인천시 “태어나는 모든 아동에게 1억 준다”…출생아 증가율 1위 등극

8경기둔화 우려에 ‘금리 인하’ 효과 ‘반짝’…반도체 제재 우려↑

9얼어붙은 부동산 시장…기준금리 인하에도 한동안 ‘겨울바람’ 전망

실시간 뉴스

1코오롱 ‘인보사 사태’ 이웅열 명예회장 1심 무죄

2‘코인 과세유예·상속세 완화’ 물 건너가나…기재위 합의 불발

3최상목 “야당 일방적 감액예산…결국 국민 피해로”

4日유니클로 회장 솔직 발언에…中서 불매운동 조짐

5최태원은 ‘한국의 젠슨 황’…AI 물결 탄 SK하이닉스 “우연 아닌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