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세대가 찾는 스벅 겨울 음료는?”…견과류 풍미 친근
스타벅스, 토피 넛 라떼 누적 판매 수 3000만잔 돌파
주요 구매 연령층 3040세대...친근한 견과류 맛 호응
스타벅스 코리아가 판매하는 ‘토피 넛 라떼’가 누적 판매 잔 수 3000만잔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9년부터 현재까지 ‘토피 넛 라떼’ 누적 판매 잔 수가 3000만잔을 기록했음을 알렸다.
‘토피 넛 라떼’는 2002년 처음 출시해 20년간 매해 겨울에만 판매되는 계절 음료로, 견과류의 고소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올해도 지난 11월 9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메뉴는 매해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 매년 연평균 15%씩 매출이 오름세이고, 올해도 12월 현재까지 200만잔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주요 구매 연령층은 30대 43%, 40대 35%로 30대 이상에서 80%의 비중을 나타냈다.
화려한 색상으로 20대(40%) 구매 비중이 가장 높았던 겨울 시즌 메뉴 ‘오로라 캐모마일릴렉서’와 달리, 30~40대 층에서는 비교적 친근하고 대중적인 맛인 ‘토피 넛 라떼’를 즐겨 찾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 팀장은 “출시 후 20번째 생일을 맞은 ‘토피 넛 라떼’는 단순한 시즌 음료가 아닌 스타벅스와 오랜 시간을 함께한 소비자에게 추억을 공유하고 떠올릴 수 있는 매개체로 자리 잡았다”며 “향후 ‘토피 넛 라떼’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극대화하면서도 다양한 카테고리와의 시도를 통해 토피 넛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태영건설, 다음달 사채권자집회 소집…만기연장·출자전환 논의
2105→55층으로 변경...현대차그룹, 새로운 GBC 공개
3GC녹십자, 산필리포증후군 치료제 美 1상 IND 승인
4양종희 KB금융 회장 “블랙스톤과 해외시장에서 투자기회 적극 발굴”
5SK증권, 캄보디아 수력발전 댐 건설 사업 지원 검토
6NH농협생명, FC‧DM채널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7대한항공, 혁신기술 적용 ‘인공지능컨택센터’ 세운다
8IBK기업은행, 글로벌 ESG 활동을 위해 임직원 자원봉사단 파견
9한국투자證, 뉴욕에서 'KIS 나잇' IR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