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영하에도 ‘아이스음료’만 먹는다…스타벅스 고객 10명 중 7명이 ‘얼죽아’

스타벅스 아이스 음료 비중 76%로 확대
11월~2월 사이에도 아이스 음료 비중 60% 넘어서
‘아이스 유자민트티’ ‘아이스 자몽허니블랙티’ 등 인기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티 베이스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 음료의 비중이 76%까지 확대됐다고 8일 밝혔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의 아이스 음료의 인기가 겨울철에도 증가하면서 스타벅스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이 아이스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티 베이스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 음료의 비중이 76%까지 확대됐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측은 “지난해 아이스 음료 비율인 64%를 넘어 연간 아이스 음료가 고객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특히 겨울 시즌인 11월부터 2월 사이에도 아이스 음료 비중이 60%를 넘어서며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트렌드가 겨울에도 지속되고 있단 설명이다.  
 
스타벅스의 티 베이스 음료 판매도 지난해보다 크게 상승했다.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티 베이스 음료인 ‘아이스 유자 민트 티’와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 ‘아이스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스 유자 민트 티’도 본격적으로 기온이 떨어진 11월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판매량이 66% 상승하며 스타벅스의 새로운 아이스 음료로 각광 받고 있으며, 스타벅스의 스테디 셀러 티 음료인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도 11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판매량이 10% 상승했다.
 
스타벅스 측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티 베이스 음료가 독특한 풍미와 색감 등을 통해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일례로 2020년 첫 출시 이후 1000만잔 달하는 누적 판매 기록한 스타벅스의 대표적 겨울 음료인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0대의 구매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티 음료 이외에도 겨울철 대표적 아이스 커피 음료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역시 올해 40% 이상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하면서 맛도 좋은 티 베이스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얼죽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스 음료 개발을 통해 겨울철 차가운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보험료 미납 방치하셨나요?…계약 해지될 수 있습니다

2이동통신 3사가 스팸 차단에 총력 기울이는 이유는?

3‘의료계 블랙리스트’ 만든 사직 전공의 구속

4벤츠, ‘휠 스피드 센서’ 결함…중국서 52만대 리콜

5‘9월 모의평가’ 이의신청 51건…평가원 “모두 이상 없음”

6현대차, 체코 오스트라바 공대와 ‘미래 모빌리티’ 공동 연구 맞손

7아들 셋·딸 둘 ‘팡팡레인저’...자연임신 ‘다섯쌍둥이’ 국내 첫 분만

8햄버거 가게로 차량 돌진…1명 사망·5명 부상

9현대차, 체코 스코다 일렉트릭과 MOU…수소 사회 전환 협력

실시간 뉴스

1보험료 미납 방치하셨나요?…계약 해지될 수 있습니다

2이동통신 3사가 스팸 차단에 총력 기울이는 이유는?

3‘의료계 블랙리스트’ 만든 사직 전공의 구속

4벤츠, ‘휠 스피드 센서’ 결함…중국서 52만대 리콜

5‘9월 모의평가’ 이의신청 51건…평가원 “모두 이상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