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위 오사카 등 일본 5개 도시 48% 차지"

지난달 해외 항공권 판매가 급증했다. 이 중 절반은 일본행 티켓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11월 한 달간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인원은 전년 동기보다 1268%, 전월보다는 10% 늘었다. 특히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월과 비교해서는 14% 많은 수준이다. 2년여간 억눌려왔던 해외여행 수요가 겨울 여행 시즌과 맞물려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인기 노선 순위를 보면 1위 오사카(16.8%), 2위 나리타(12.7%), 3위 후쿠오카(12.6%) 등으로 1~3위를 모두 일본 도시가 석권했다. 또 4위 태국 방콕(6.3%)에 이어 5위가 삿포로(3.7%)다. 여기에 9위 오키나와(2.1%)까지 포함한다면 일본 5개 도시가 총 47.9%로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이는 일본 정부가 지난 10월 11일부터 무비자 자유 여행을 허용하고 엔화 가치 약세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일본 외에는 6위 베트남 다낭(3.5%), 7위 미국 괌(3.1%), 8위 필리핀 세부(2.2%), 10위 베트남 호찌민(2.0%) 등 따뜻한 날씨의 동남아가 10위권에 다수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인터파크는 올해 10월 11일부터 구매한 항공권이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을 100% 보상하는 ‘해외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 지난 5월부터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출·귀국 항공사가 달라도 한 번에 검색해 구매할 수 있는 ‘믹스 왕복항공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가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이달에는 제주항공과 함께 오사카, 후쿠오카, 나리타, 나고야 오키나와 등 일본 노선을 단독 특가로 제공하는 기획전을 준비했다. 지난달 22일부터는 매주 화요일 타임 딜을 통해 일본·베트남·태국·호주·괌 등 인기 여행지 항공권을 초특가에 판매하고 있다.
박정현 인터파크 항공사업본부장은 "인기 노선뿐 아니라 신규 취항 노선 항공권도 최고의 가격 경쟁력과 혜택으로 판매하고 있다"면서 “엔데믹 시대에도 항공권 1위 플랫폼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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