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 “본업 체질 개선하고 신사업 고도화”
“2023년 복합위기 돌파하고 1등 카드사로 도약하겠다”
“통합된 KB 페이 통해 고객 경험 혁신할 것”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이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시무식을 열고 2023년 계묘년 새해의 시작을 다짐했다.
이 사장은 신년사에서 “지난해 카드 이용금액, 금융자산의 견고한 성장과 함께 글로벌 사업 확대, 신규 PA(Processing Agency)사업 수주 등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내실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KB 페이 중심의 성공적인 앱통합,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라는 많은 결실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에는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위기의 가능성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기회를 현실’로 만드는 1등 카드사를 향한 두 번째 여정을 시작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이 사장은 “2023년의 복합 위기는 모두의 위기임과 동시에 모두의 기회가 될 수 있기에, 우리의 나침반인 고객을 따라 1등 카드사로 도약하는 전환점으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본업에서의 체질 개선과 내실 있는 성장 ▶신사업 고도화로 수익기반 강화 및 새로운 비즈니스 영토 개척 ▶통합앱 KB 페이를 통한 고객 경험의 혁신 ▶유연하고 빠른 조직으로의 변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 및 지속가능경영 가치 확산 등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2023년 계묘년은 ‘성공은 포기하지 않는 데 있다’는 뜻의 ‘공재불사’(功在不舍)의 자세로 KB국민카드의 고객과 직원이라는 사실이, KB국민카드가 지역사회의 일원이라는 사실이 모두에게 자부심이 되는 회사를 만들어 가자”며 “1등 카드사를 향한 빅무브먼트(Big Movement)의 첫발을 내딛자”고 제언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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