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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예요] 용진이형, 올해도 시선교란 작전...오너가 ‘픽’한 패션템

78만 팔로워 정용진 부회장 SNS 게시물, 올해도 주목
오프화이트 선글라스부터 지방시 스니커즈까지
시선교란 작전 추구하는 골프복도…화려한 아이템 ‘픽’

(위)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자신의 SNS에 올린 선글라스 착용 사진과 (아래) 오프화이트 선글라스. [인스타그램 및 오프화이트 화면캡처]  

[이코노미스트 라예진 기자] 2023년 계묘년 새해에도 팔로워 78만명을 거느린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연일 주목받고 있다. 특히 잇따라 정 부회장이 구입한 이색 패션상품 사진이 SNS에 등장하면서 정 부회장이 선택한 제품들은 어느 브랜드이고, 얼마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최근 정 부회장 SNS에서 눈길을 끈 패션템을 분석해봤다. 

지난 7일에 게시된 정 부회장 사진에는 안경알 일부가 깨진 것처럼 보이는 선글라스가 소개됐다. 이 선글라스는 브랜드 '오프화이트'의 지난해 SS(봄·여름) 제품으로, 가격은 36만4000원대이다. 제품은 지난해 시즌 제품으로 현재 오프화이트 매장에서는 구입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올린 사진과 지방시 모뉴멘탈 멜로 스니커즈. [인스타그램 및 지방시 화면캡처]  

화려한 패턴을 선호하는 정 부회장의 취향이 드러나는 패션 상품도 다수있다. 지난해 10월 정 부회장은 하얀색상 바탕에 텍스트 패턴이 빼곡히 더해진 스니커즈 사진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브랜드 '지방시'의 모뉴멘탈 멜로 스니커즈 상품으로, 가격은 114만4000원 수준이다. 이 제품 역시 지난해 FW(가을·겨울) 제품으로 현재 지방시 매장에서는 구입할 수 없다. 이 상품 라인은 단순 하얀색상, 검정색상 등 단색 제품 형태도 판매하지만 정 부회장이 선택한 디자인은 '지방시' 브랜드명이 다양한 형태로 새겨져 비교적 경쾌한 느낌을 주는 제품으로 통한다. 

부캐 '제이릴라' 더한 골프복 패션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SNS에 올린 골프복. [인스타그램 화면캡처]   

지난해부터 '시선교란 작전'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패턴 디자인의 골프복 패션을 선보이던 정 부회장이 올해도 같은 키워드로 새 골프복 착용 모습을 선보였다. 정 부회장의 시선교란 작전은 골프장에서 현란한 문양의 골프복을 입어 함께 골프를 치는 사람들의 시선을 교란하겠다는 의미로 쓰인다.

지난 4일 정 부회장은 골프복 사진을 올리며, '2023년에도 계속되는 시선교란작전'이라는 사진 설명을 달았다. 정 부회장의 영문 이니셜을 의미하는 'YJC' 단어로 디자인된 이 골프복에는 정 부회장의 닮은꼴 캐릭터로 잘 알려진 제이릴라 그림까지 더해졌다. 이 제품은 시중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제품으로, 정 부회장만을 위해 제작된 옷으로 알려졌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올린 SNS 사진과 더카트골프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이릴라 골프복 상의. [인스타그램 및 더카트골프 화면캡처]   

지난해 10월 비타민 증기스틱으로 풍향을 체크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에도 화려한 골프복 패션을 찾을 수 있다. 정 부회장이 이날 입은 골프복은 정 부회장의 닮은꼴이자 신세계푸드의 자체 캐릭터 브랜드 '제이릴라'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의 골프 전문 온라인 편집숍 ‘더카트골프’가 협업해 만든 상품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FW(가을·겨울) 제품으로 출시됐고, 가격은 23만8000원이다. 이 제품은 더카트골프 온라인몰에서 현재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도 '시선교란 작전'을 알린 정 부회장의 화려한 골프복 패션은 계속될 전망이다. 다만 코오롱인더시트리 FnC와 협업한 골프복 제품은 지난해 해 선보인 제품이 마지막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푸드와 코오롱인더시트리 FnC측에 확인한 결과, 2023년도 신제품은 따로 기획하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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