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가격 인상” 지적하자 에이스 “더 올렸다” 반격
‘형제 기업’ 침대 가격 놓고 ‘으르렁’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형제 기업’으로 불리는 에이스침대와 시몬스가 침대 가격 인상을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안성호 에이스침대 대표,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에이스침대 창업자인 안유수 회장의 장남과 차남이라, 이들 기업을 형제 기업이라고 표현한다.
9일 침대업계에 따르면 에이스침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당사는 2017년 12월부터 지난해까지 약 5년간 2차례 가격을 인상했으나, 시몬스는 2017년 말부터 6차례 가격을 올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에이스침대는 이 기간 인기 매트리스 가격을 30%대로 인상한 반면, 시몬스는 65∼87% 정도 올렸다”고 덧붙였다. 앞서 시몬스가 에이스침대를 포함한 경쟁사 가격 인상을 거론하자 정면으로 반박한 것이다.
시몬스는 이달 2일 자사 침대의 가격 동결을 발표하면서 “에이스침대가 지난해 제품 가격을 최대 20% 올렸고 씰리침대와 템퍼도 지난해 두 차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고 주장했다.
시몬스는 “경기 불황과 인플레이션으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당장의 어려움 때문에 소비자와 협력사에 부담을 전가할 수는 없다”며 “회사 차원에서 영업이익 방어는 다소 힘들 수 있지만 마케팅 비용 절감 등 다른 방법을 강구해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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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침대업계에 따르면 에이스침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당사는 2017년 12월부터 지난해까지 약 5년간 2차례 가격을 인상했으나, 시몬스는 2017년 말부터 6차례 가격을 올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에이스침대는 이 기간 인기 매트리스 가격을 30%대로 인상한 반면, 시몬스는 65∼87% 정도 올렸다”고 덧붙였다. 앞서 시몬스가 에이스침대를 포함한 경쟁사 가격 인상을 거론하자 정면으로 반박한 것이다.
시몬스는 이달 2일 자사 침대의 가격 동결을 발표하면서 “에이스침대가 지난해 제품 가격을 최대 20% 올렸고 씰리침대와 템퍼도 지난해 두 차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고 주장했다.
시몬스는 “경기 불황과 인플레이션으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당장의 어려움 때문에 소비자와 협력사에 부담을 전가할 수는 없다”며 “회사 차원에서 영업이익 방어는 다소 힘들 수 있지만 마케팅 비용 절감 등 다른 방법을 강구해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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