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인덴트, 어센트코리와와 ‘4세대 이커머스 성공 전략’ 공동 웨비나 개최
- 타깃 마케팅 한계와 오가닉 마케팅 다뤄
이커머스 시장 변화에 효과적 대처 위한 가이드 제시

[이코노미스트 송재민 기자] 영상후기 전문 플랫폼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어센트코리아와 공동 웨비나(Webinar)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동 웨비나는 격변하는 4세대 이커머스 시장 변화에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2월 1일 오후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는 ‘오가닉 마케팅으로 고객이 행동하는 이커머스 개미지옥 만들기’이다.
연사로는 김진우 인덴트코퍼레이션 최고수익책임자(CRO)와 김윤경 어센트 코리아 본부장이 참석한다. 이들은 최근 타깃 마케팅의 한계를 느낀 이커머스(E-Commerce) 업계의 현주소와 ‘오가닉 마케팅’에 대한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오가닉 마케팅은 고객의 경험과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특정 광고비를 집행하지 않고 트래픽을 생성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김진우 CRO는 한국계 유니콘 기업간비즈니스(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인 ‘센드버드’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세일즈 전문가로 활약했다. 현재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의 국내외 시장을 담당하고 있다. 김윤경 본부장은 BGF리테일 CU·롯데쇼핑 롯데마트·존슨앤존스·SK텔레콤 등 기업에서 활약한 마케팅 전문가다.
웨비나 1차 섹션에서는 김윤경 본부장이 ‘구매자와 동시에 브랜드 팬을 만드는 이커머스 브랜드의 비밀’을 주제로 하며, 2차 섹션에서는 김진우 CRO가 ‘고객을 우리 브랜드의 마케터로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김진우 인덴트코퍼레이션 CRO는 “최근 여러 기업 정책과 맞물려 광고비 대비 매출액이 떨어지는 등 많은 마케터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와 전략에 대해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더 나은 커머스 환경과 기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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