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소비자보호 실천 임직원·TM설계사 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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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 연도대상은 임직원의 적극적인 소비자 보호 활동으로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2019년 시작한 행사다. 소비자보호가 곧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기조 아래 라이나생명의 주요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연도대상에서는 ▶고객공감 체험활동 ▶금융소비자보호 아이디어 제안 ▶소비자보호 정책 체험 ▶소비자보호 교육 등 4가지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임직원 및 부서를 선정했다.
그 결과, 대상 1명(100만 원)을 비롯해 최우수상(3명·각 50만원), 우수상 (5명·각 30만원), 장려상(11명·각 10만원), 모범부서상(3개팀), 베스트 서포터(3명·Best Supporter)상 등 임직원 23명과 부서 3개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TM부문 특별상에는 ▶완전판매 ▶고객중심활동우수 설계사 등 총 15명을 선정해 각 50만원의 상금을 전달하고 조지은 라이나생명 우수 설계사 대표와의 오찬 자리를 가졌다.
조 대표는 “수상자들은 작년 한 해 소비자보호를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고객중심경영과 완전판매에 힘 써주신 분들”이라며 “적극적인 소비자보호 활동이 회사의 내실 있는 성장으로 이어지는 만큼 올해에도 소비자보호 체험 활동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나생명은 소비자보호 연도대상 외에도 장애인소비자를 위한 TF(태스크포스) 추진, 자체 미스터리쇼핑 및 영업점 현장 조사, 불완전판매 유발 모집인 지정관리·교육 시행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여러 가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금융감독원 발표 생명보험사 중 5년 연속 최저 민원회사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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