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일주일 새 가스 운반선 7척 수주
LNG 운반선 5척에 이어 LPG 운반선 2척 건조 계약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HD현대(267250)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009540)이 새해 가스 운반선 시장에서 연이어 수주에 성공했다. 한국조선해양(009540)은 최근 아프리카 선사와 8만8000㎥급 LPG(액화석유가스) 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총 2408억원 규모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조선해양(009540)은 기존에 수주한 LNG 운반선 5척을 포함해 최근 일주일 동안 총 7척의 가스 운반선을 수주했다.
이번에 수주한 LPG 운반선은 길이 230m, 너비 32.25m, 높이 23.85m 규모로, 울산 현대중공업(329180)에서 건조돼 2026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 측에 인도된다. 이 선박에는 암모니아 적재 옵션이 적용돼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주목받는 암모니아를 운송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는 지난해 9월 발표한 ‘클락슨 포캐스트 클럽’에서 올해 전 세계 LPG 운반선 발주가 54척으로, 지난해(40척)보다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한국조선해양(009540)은 이번 수주를 포함해 올해 총 8척(15억3000만 달러)을 수주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번에 수주한 LPG 운반선은 길이 230m, 너비 32.25m, 높이 23.85m 규모로, 울산 현대중공업(329180)에서 건조돼 2026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 측에 인도된다. 이 선박에는 암모니아 적재 옵션이 적용돼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주목받는 암모니아를 운송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는 지난해 9월 발표한 ‘클락슨 포캐스트 클럽’에서 올해 전 세계 LPG 운반선 발주가 54척으로, 지난해(40척)보다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한국조선해양(009540)은 이번 수주를 포함해 올해 총 8척(15억3000만 달러)을 수주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요정 종업원과 몰래?…문가비 정우성뿐만 아녔다
2신입 여아나운서, 호된 신고식?…"아직 시작도 안 해"
3바다, 10살 연하 남편 두고…SNS에 '전 남친' 사진?
4베트남 진출 韓기업, 기술 유출·위협 경험…관리보안 미흡
5‘유일무이’ 양복장이 명장 전병원 “뒤늦게 경제학 전공한 이유는요”
6LPG·LNG 할당관세 지원 연장…"서민 경제 부담 완화"
7무암(MooAm), SC벤처스와 MOU 체결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환경에서의 협업 강화
8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판매 개시
9칠갑농산, 국산 재료로 만든 ‘우리밀감자수제비’ NS홈쇼핑 첫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