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설 연휴, 네이버와 안전하고 편안하고 즐겁게”

기부·교통·콘텐츠 등 이벤트 다양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검색 포털에서 시작한 네이버는 현재 국내를 대표하는 플랫폼 기업이 됐습니다. 금융·쇼핑·모빌리티·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형(B2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소비자와 만나는 영역이 많은 만큼 설 연휴(1월 21일~24일)를 맞이해 준비한 이벤트도 다양합니다.
[사진 네이버]

“설 교통 제보로 도로 상황 빠르게 파악”

네이버가 ‘설날 교통 제보톡’을 오픈했습니다. ‘설날 교통 제보톡’은 설 연휴 동안 운영됩니다.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도로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만 하면 전국 17개 시·도의 교통 현황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죠.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공유되는 내용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보톡뿐 아니라 ▶설 교통 현황 ▶CCTV ▶연휴 정보 ▶설날 인사말 등 설에 유용한 정보들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새해, 인문학 공부 시작해 볼까”

네이버 열린연단이 신년을 맞이해 지적 호기심을 채우고 인문학 지식수준을 테스트할 수 있는 인문학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네이버 열린연단은 지난 2014년부터 다양한 전문가의 지적 역량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와 함께 인문학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죠.

이번에는 MZ세대가 고민하는 주제들을 깊이 있게 다룬 1150여 편의 강연과 토론 영상을 마련했습니다. 네이버 열린연단 측은 “날카로운 통찰이 담긴 420여편의 석학 에세이와 모든 강연 원고, 그리고 오디오클립 등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인문학 퀴즈는 철학·문학·과학기술, 인문사회 4개 지식 분야로 준비됐습니다. 힌트 보기를 통해 양질의 인문학 강연을 만날 수 있죠. 친구에게 퀴즈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네이버페이 2000원을 지급하는 공유 이벤트도 1월 말까지 진행합니다.
[사진 네이버]

“기부도 더 따뜻하게”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이 새해를 맞이,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창작자·소셜벤처 등 다양한 주체들이 사회의 공익을 증진하려는 목적으로 제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죠. ‘해피빈 기금 모집’ 중 일부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들에겐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도 제공됩니다. ▶루게릭병 환우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패션 굿즈 ▶소아암 환아 친구들의 그림이 담긴 아기자기한 굿즈 ▶미세플라스틱을 줄이는 치약·칫솔 등이 진행됩니다. 네이버 해피빈은 설날을 맞이해 명절 용품 등을 지원하는 모금함도 개설했습니다.

“설 선물, 센스있게”

네이버는 그간 쌓아온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특색 있는 선물을 추천하는 ‘설명절샵’이 열었습니다. 설명절샵은 가족·친구·동료들에게 설 선물하기에 적합한 상품을 모아놓은 공간이죠. 건강식품·화장품·안마기와 같이 설 명절에 많이 찾는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비롯해, 한우·굴비·과일바구니 등의 설 선물 세트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습니다. 설날 메시지 카드를 통해 새해 인사와 마음도 전할 수 있습니다. 설명절샵은 오는 24일까지 운영됩니다.
[사진 네이버]

“웹툰부터 영상까지 ‘볼거리’ 다양”

네이버 나우(NOW.)는 설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오리지널 프로그램 중에선 ‘Espero Winter Romance Concert with 김호중’과 ‘불타는 트롯맨 토크쇼’ 다시 보기 콘텐츠를 준비했네요. 나우에서 플레이리스트(PLAYLIST)의 연애플레이리스트(연플리)와 웨이브의 오리지널 프로그램 4가지도 정주행할 수 있습니다.
[사진 네이버]

네이버웹툰 역시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추천작을 소개했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21일부터 23일까지 2023년 영상화 예정 웹툰을 미리 예습·정주행할 수 있도록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기대작 3개에 대한 무료 이용권 증량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네이버 시리즈 앱에서는 오는 24일까지 남성향·여성향 작품들을 무료로 제공하는 ‘전회차 무료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설 캘린더·출석체크 등을 통해 쿠키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네이버시리즈온에서는 27일까지 ‘시리즈온 픽! 당신의 세포를 깨워줄 영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스파이더매니 노 웨이 홈 ▶특송 ▶헤어질 결심 ▶루이스 웨인: 사랑을 그린 고양이 화가 ▶브로커 ▶인생은 아름다워 등 인기 영화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양세형, 박나래랑 단둘이 마카오…"촬영 본분 잊어"

2 지하철 1∼8호선 오전 러시아워 운행 9시30분까지 30분 연장

3'솔로라서' 명세빈, 난자 냉동 언급? "이젠 나이가…"

410만 달러선 실패한 비트코인, 9만 달러선도 위협…하락세 지속

5뉴욕 유가, 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에 하락 반전…WTI, 0.25%↓

6"중견기업, 트럼프 2기 무역장벽에 수출시장 다변화해야"

7삼성전자, ‘위기론’ 이후…들려온 ‘이 소식’ 구원투수 될까

8BTS 뷔·박효신 명동 뜬다...신세계스퀘어, K-컬처 명소 도약

9롯데지주, 밸류업 계획 공시…“주주환원율 35% 이상 지향”

실시간 뉴스

1양세형, 박나래랑 단둘이 마카오…"촬영 본분 잊어"

2 지하철 1∼8호선 오전 러시아워 운행 9시30분까지 30분 연장

3'솔로라서' 명세빈, 난자 냉동 언급? "이젠 나이가…"

410만 달러선 실패한 비트코인, 9만 달러선도 위협…하락세 지속

5뉴욕 유가, 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에 하락 반전…WTI, 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