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부동산 주식 코인 그 위에 절약
한달 벌어 먹고사는 ‘한달살이’ 탈출기
60일, 딱 두 달 동안 100만원 모으기

[이코노미스트 김다운 기자] 돈은 모으고 싶은데 돈이 모이지 않는 인생들을 위해 절약 노하우를 담은 책이 출간됐다.
‘부동산 주식 코인 그 위에 절약’은 돈을 쓸 줄만 알고 모을 줄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부동산, 주식, 재테크를 하기 위해선 목돈을 만들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선 돈을 아껴야 할 것 같은데, ‘절약’을 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 이 책은 절약과 관련된 생활밀착형 팁을 담았다. 그 팁과 함께 60일 동안 100만원을 모으는 챌린지도 제시한다.
부동산, 주식, N잡 등 모두 돈을 벌기 위한 중요한 재테크이지만 당장 돈부터 모아야 하는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다름 아닌 ‘절약’이다. 가장 쉬워 보이지만 사실은 가장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은 아무리 모아도 부자가 될 수 없을 것 같은 월급으로, 왜 굳이 ‘절약’해야 하는지 얘기해주고 있다.
저자인 이혜경은 우리금융지주에서 콘텐츠 에디터 겸 UX 라이터로 일하고 있다. 그전에는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한경닷컴, 조선일보 이코노미플러스, 아이뉴스24 등을 거치며 경제·금융·증권 전문 기자로 22년 동안 일했다. 투자 전문 번역가로도 활동하며, '현금의 재발견' '패자의 게임에서 승자가 되는 법' '윌리엄 오닐의 이기는 투자'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투자원칙' 등을 옮겼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6개월간 휴일 'NO' 편의점 점장, 끝내…본사 답변은
2트럼프, 韓에 25% 상호관세 ‘폭탄’...“대미 통상전략 촉구해야”
3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광고 모델로 가수 비비 발탁
4"사기 혐의로 처벌해달라"...최형록 발란 대표 '출국금지' 됐다
5"꽃받침 턱받이 아시나요?"...아기 용품으로 매출 500억 기록한 K-기업 나왔다
6사망‧실종자 휴대전화 비밀번호 해제 가능해질까
7서머스 전 美재무장관 섬뜩한 경고 “상호 관세는 역사상 가장 큰 자해”
8강풍·비 소식에…‘벚꽃엔딩’ 빨라질까
9정인교 통상본부장 8∼9일 미국 방문…USTR 대표와 상호관세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