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의약품 통계 데이터 원인 분석 솔루션 ‘유비스트 애널리틱스’ 출시
기업 데이터 원인 분석 및 인사이트 제공

유비스트 애널리틱스는 원외처방 의약품의 통계 결과값에 대한 심층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여러 기업의 제품과 마케팅 활동, 뉴스, 고시 등을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데이터를 도출할 수 있는 분석 솔루션이라는 설명이다.
유비케어에 따르면 원외처방 의약품의 통계 결과값을 비롯해 자사와 경쟁사의 데이터를 모두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가 국내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솔루션은 ▶ATC, 성분, 브랜드, 약품 등과 관련한 데이터의 통계적 분석 ▶월, 분기, 반기 등 기간 데이터의 분석 ▶뉴스, 고시, 임상, 특허, 학회 등 5개 종류의 종합 정보 기반 필터링 분석 등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지정한 시장을 구성하는 고급 분석과 즐겨찾기 등 편의 기능도 들어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유비스트 애널리틱스를 출시해 유비케어가 가진 헬스케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사업을 확장하는 데 속도를 낼 것”이라며 “주요 고객인 제약사의 시장조사팀과 마케팅 연구개발 영업지원 등 여러 부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유비케어는 올해 안으로 첨단 머신러닝 기술과 고도화된 통계 분석 기법을 적용해 분석 편의성을 개선한 새로운 분석 플랫폼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6개월간 휴일 'NO' 편의점 점장, 끝내…본사 답변은
2트럼프, 韓에 25% 상호관세 ‘폭탄’...“대미 통상전략 촉구해야”
3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광고 모델로 가수 비비 발탁
4"사기 혐의로 처벌해달라"...최형록 발란 대표 '출국금지' 됐다
5"꽃받침 턱받이 아시나요?"...아기 용품으로 매출 500억 기록한 K-기업 나왔다
6사망‧실종자 휴대전화 비밀번호 해제 가능해질까
7서머스 전 美재무장관 섬뜩한 경고 “상호 관세는 역사상 가장 큰 자해”
8강풍·비 소식에…‘벚꽃엔딩’ 빨라질까
9정인교 통상본부장 8∼9일 미국 방문…USTR 대표와 상호관세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