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체크카드 에피소드4’ 실시…넷플릭스 등 구독서비스 추가
일 최대 4000원 캐시백 혜택 제공
해외결제 캐시백은 3→2%로 줄여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토스뱅크는 다음 달 1일부터 올해 8월 말까지 캐시백 영역을 확장시킨 ‘토스뱅크 체크카드’ 에피소드4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체크카드 이용 고객들의 소비 행태와 성향 및 선호도 분석을 통해, 이번 에피소드4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멤버십 등 ‘구독 서비스’를 새로운 영역으로 포함하는 등 혜택의 영역을 확장했다.
이에 따라 캐시백 영역은 기존 에피소드3에서 제공하던 커피전문점‧편의점‧패스트푸드‧영화‧디저트‧택시‧대중교통 등 총 7개 영역에서 총 8개 영역으로 확대됐다.
구독 서비스 영역에는 ▲OTT(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와 ▲멤버십(쿠팡와우‧네이버플러스)이 포함된다. 이미 가입한 구독 서비스 결제를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납부 변경만 해도 월 1회 각 브랜드별 당월 첫 결제건에 대해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또한 커피전문점과 패스트푸드 영역에는 신규 브랜드가 추가된다. 커피전문점에는 공차와 빽다방이, 패스트푸드 영역에는 써브웨이와 파파이스가 포함돼 고객 선택의 폭을 보다 넓혔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관계없이 결제만 하면 건당 결제금액에 따라 매일 즉시 캐시백이 제공된다. 영역별 건당 1만원 이상 결제건에 대해 500원 혜택이 제공되고, 건당 1만원 미만 결제하면 100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8개 영역별 1일 1회로 일 최대 4000원의 캐시백 혜택이 제공되며, 구독 서비스는 브랜드별 월 1회 캐시백이 주어진다.
해외 결제에 대한 무제한 캐시백 혜택도 이어간다. 고객들은 해외 현지나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결제 때마다 2% 즉시 캐시백을 받는다. 다만 기존 에피소드3에서 해외결제애 대해 3% 캐시백을 제공했던 것과 비교하면, 캐시백율은 소폭 줄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해외 ATM 현금 인출 수수료 3달러도 면제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의 소비패턴을 정밀 분석한 결과, 구독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여 새로운 혜택 영역에 포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실생활과 밀접하고 유용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토스뱅크는 체크카드 이용 고객들의 소비 행태와 성향 및 선호도 분석을 통해, 이번 에피소드4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멤버십 등 ‘구독 서비스’를 새로운 영역으로 포함하는 등 혜택의 영역을 확장했다.
이에 따라 캐시백 영역은 기존 에피소드3에서 제공하던 커피전문점‧편의점‧패스트푸드‧영화‧디저트‧택시‧대중교통 등 총 7개 영역에서 총 8개 영역으로 확대됐다.
구독 서비스 영역에는 ▲OTT(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와 ▲멤버십(쿠팡와우‧네이버플러스)이 포함된다. 이미 가입한 구독 서비스 결제를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납부 변경만 해도 월 1회 각 브랜드별 당월 첫 결제건에 대해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또한 커피전문점과 패스트푸드 영역에는 신규 브랜드가 추가된다. 커피전문점에는 공차와 빽다방이, 패스트푸드 영역에는 써브웨이와 파파이스가 포함돼 고객 선택의 폭을 보다 넓혔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관계없이 결제만 하면 건당 결제금액에 따라 매일 즉시 캐시백이 제공된다. 영역별 건당 1만원 이상 결제건에 대해 500원 혜택이 제공되고, 건당 1만원 미만 결제하면 100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8개 영역별 1일 1회로 일 최대 4000원의 캐시백 혜택이 제공되며, 구독 서비스는 브랜드별 월 1회 캐시백이 주어진다.
해외 결제에 대한 무제한 캐시백 혜택도 이어간다. 고객들은 해외 현지나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결제 때마다 2% 즉시 캐시백을 받는다. 다만 기존 에피소드3에서 해외결제애 대해 3% 캐시백을 제공했던 것과 비교하면, 캐시백율은 소폭 줄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해외 ATM 현금 인출 수수료 3달러도 면제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의 소비패턴을 정밀 분석한 결과, 구독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여 새로운 혜택 영역에 포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실생활과 밀접하고 유용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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