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비임상 CRO ‘노터스’…‘HLB바이오스텝’으로 사명 바꿔
- “원스톱 서비스 구현할 것”

노터스는 30일 인천 연수구 본사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HLB바이오스텝’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지난해 HLB그룹의 품에 안긴 지 1년 만이다.
새로운 사명에는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이 연구개발의 시작부터 유효성 검사의 표준을 정립하기까지 철저한 비밀유지 체계를 확립해 고객사와 HLB바이오스텝이 함께 성공하겠다는 철학을 담았다.
HLB바이오스텝은 새로운 간판과 함께 ‘신약 개발의 성공을 향한 첫걸음부터 고객사와 함께하겠다’는 의미의 ‘퍼스트 스텝 투 석세스’(First Step to Success·성공을 향한 첫걸음)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HLB바이오스텝은 2012년 창립된 후 연평균 1000건 이상의 동물실험을 수행, 유효성 CRO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올해도 비임상 영역에서 전문적이고 폭넓은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는 바이오 인프라 사업 부문에도 힘을 싣고 있다. 바이오 연구 시설의 설계부터 시공, 유지·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다. 이를 통해 연구시설 설계와 시공은 물론 최적의 실험장비를 구축해 고객의 편리함과 사업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HLB바이오스텝 관계자는 “최근 환경공단이 주관하는 ‘대체시험센터 구축 프로젝트’에서 자문(컨설팅)과 검증(밸리데이션) 계약의 사업자로도 선전됐다”며 “이 분야에선 시공 능력 평가를 기준으로 국내 1위”라고 했다.
문정환 HLB바이오스텝 대표는 “HLB그룹 편입 이후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전문인력과 진단시설을 확충해 정교한 서비스 역량을 갖추게 됐다”며 “새로운 이름으로 출발하게 된 만큼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화 이글스 출신' 윤현민, 최초 가정사 고백 "어머니가 두 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MLB 진기록에 '포도대장' 박경완 소환,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0년차 사무직, 미화원 거부했더니..'해고 정당' 왜?[슬기로운회사생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분만에 완판된 일본 신칸센 토큰증권…비결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최근 3년 영업익 성장률 187%"…바이오비쥬, 코스닥 상장으로 날갯짓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