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하면 역시 ‘뻥이요’…3월보다 1852%나 더 팔린다
만우절 매출 매년 20% 넘게 증가세
완구류·풍선류도 평소보다 많이 팔려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오늘은 가벼운 농담이나 거짓말로 서로를 웃음 짓게 하는 만우절. 그렇다면 만우절에 가장 인기 있는 과자는 뭘까? 편의점에서는 이름부터 만우절을 연상하게 하는 ‘뻥이요’가 스낵류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GS25는 만우절 편의점에서 재미있는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매출이 해마다 크게 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GS25의 2021년 만우절 매출은 전년 대비 20.4% 증가했고 지난해에는 28.1% 늘었다. 특히 지난해 만우절 당일 매출은 직전 달 일평균보다 26.3% 높았다.
스낵류 중에는 만우절하면 떠오르는 ‘뻥이요’가 가장 잘 팔렸다. 뻥이요 제품 2종의 지난해 만우절 매출은 직전 달 일평균보다 1852%나 높았다.
또 완구류(646%)와 풍선류(491%), 매운 라면류(31%), 신맛의 젤리류(28.8%) 매출도 평소보다 크게 늘어 만우절 가벼운 장난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1∼2일 뻥이요와 허니뻥이요를 GS페이로 1개 구매하면 2개를 증정하는 만우절 행사를 진행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GS25는 만우절 편의점에서 재미있는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매출이 해마다 크게 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GS25의 2021년 만우절 매출은 전년 대비 20.4% 증가했고 지난해에는 28.1% 늘었다. 특히 지난해 만우절 당일 매출은 직전 달 일평균보다 26.3% 높았다.
스낵류 중에는 만우절하면 떠오르는 ‘뻥이요’가 가장 잘 팔렸다. 뻥이요 제품 2종의 지난해 만우절 매출은 직전 달 일평균보다 1852%나 높았다.
또 완구류(646%)와 풍선류(491%), 매운 라면류(31%), 신맛의 젤리류(28.8%) 매출도 평소보다 크게 늘어 만우절 가벼운 장난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1∼2일 뻥이요와 허니뻥이요를 GS페이로 1개 구매하면 2개를 증정하는 만우절 행사를 진행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2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3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4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5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6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
7지라시에 총 맞은 알테오젠 '급락'…김범수 처남은 저가 매수 나서
8 대통령실 "추경, 논의도 검토도 결정한 바도 없었다"
9"다 막혔는데 이거라도.." 금리 12% 저축은행 신용대출에 고신용자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