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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HQ, 4060세대 중심 채널 ‘IHQ play’ 론칭

‘샌드박스플러스’ 채널 리브랜딩해 20일부터 운영

IHQ play 로고. [제공 IHQ]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IHQ가 4060세대 중심의 새로운 채널을 선보인다.

IHQ는 신규 채널 ‘IHQ play’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제작물을 중심으로 방송했던 ‘샌드박스플러스’ 채널을 4060세대 맞춤형으로 리브랜딩해 오는 20일부터 운영한다.

회사 측은 ‘IHQ play’ 채널에 대해 “놀다·재생하다·공연하다·들려주다·연주하다 등 복합적 의미를 담았다”며 “‘다시 떠올리고 싶은 순간’이란 기획 아래 ‘언제든 리모컨을 켜면 원하는 그 순간을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는 채널’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IHQ play 편성은 ▲4060세대 취향을 파악하는 콘텐츠 ▲IHQ가 보유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구작의 조화로운 배치 ▲2000년대 인기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IHQ는 이로써 ▲IHQ ▲IHQ drama ▲IHQ show ▲IHQ play 총 4개 방송 채널을 운영하게 됐다. 회사는 이와 함께 ‘바바요’(babayo)를 통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도 진출해 있다. 김혜윤·박기웅·진이한·황제성·이수지 등이 소속된 매니지먼트 사업도 영위하는 구조다.

IHQ 관계자는 “기존에 운영하는 방송 채널 4개 모두에 IHQ라는 회사 이름을 붙이게 된 만큼,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도 기여할 것”이라며 “IHQ play만의 타깃 시청층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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