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졸리 만난 김건희 여사, ‘화이트톤 드레스’ 닮은꼴 화제

한미 정상회담 만찬장서 건배
“동물권 개선 지지해달라”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26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열린 국빈만찬에서 헐리우드 스타 앤젤리나 졸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공동취재]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는 26일(현지시간) 백악관이 주재하는 국빈만찬에서 할리우드 배우 앤젤리나 졸리와 만났다. 

이날 만찬에서 한미 정상 부부가 앉은 헤드테이블에는 내빈으로 초청받은 배우 앤젤리나 졸리와 메이저리그(MLB) 출신 박찬호 선수가 함께했다. 졸리는 김 여사의 옆에, 박찬호는 윤 대통령의 옆에 앉은 것으로 전해진다.

공개된 만찬장 사진을 보면 김 여사는 바로 옆에 앉은 졸리와 눈을 마주보고 건배하거나 환담을 나누고 있다. 졸리와 김 여사가 악수하는 장면도 포착됐다.

이날 김 여사는 흰색 재킷에 백색 드레스와 흰 장갑을 착용했다. 액세서리는 길게 떨어지는 드롭형 귀걸이를 했으며, 실버 클러치 백을 들었다.

졸리는 목 라인이 깊게 파인 롱 드레스에 화이트톤 재킷을 오픈해 입었다. 또 골드 진주 목걸이를 착용해 포인트를 줬다.

국빈만찬 게스트 200명 중 1명으로 초대된 배우 앤젤리나 졸리는 아들 매덕스를 연세대학교로 유학 보내면서 맺은 한국과의 인연으로 이번 만찬에 초대된 것으로 알려졌다. 매덕스는 2019년 외국인 전형으로 연세대 언더우드국제대학 생명과학공학과에 입학했다.

김 여사는 이날 졸리에게 한국 내 동물권 개선 움직임에 지지를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김 여사는 평소 인권과 동물권,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졸리에게 “졸리 씨가 한국에서의 이런 움직임을 지지해준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27일 전했다.

김 여사는 최근 카트린 콜로나 프랑스 외교장관과 만나 양국 간 동물권 관련 정책 교류 필요성을 강조하고, 동물보호단체 관계자들을 만나 윤 대통령 임기 내에 개 식용을 종식시키겠다고 밝히는 등 동물권 이슈에 목소리를 내고 있다.

졸리는 “동물도 감정을 느낀다고 한다. 현명하게 대처할 방안을 함께 강구해보자”고 화답했다. 안젤리나 졸리는 한국 연세대에 재학중인 아들 매덕스를 소개했고, 김 여사는 “다음에 매덕스를 보러 한국에 다시 오신다면 꼭 다시 만나 뵙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김 여사는 전날에는 바이든 대통령 부인 질 바이든 여사의 초청으로 백악관에서 친교 시간을 가졌다. 양국의 영부인은 백악관에서 전문 큐레이터와 함께 그린룸, 블루름, 레드룸 등에 전시된 미국 예술가들의 그림 작품을 감상했다. 이후 워싱턴 국립미술관(National Gallery of Art)을 방문해 마크 로스코(Mark Rothko) 작품도 함께 관람했다.

김 여사는 “바이든 박사님 덕분에 국립미술관에서 전시 예정인 마크 로스코의 비공개 작품들을 처음으로 보게 돼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예술·문화에 대한 바이든 여사의 높은 관심과 과거 전시기획자로 활동한 김 여사에 대한 배려로 바이든 여사가 마련한 자리”라며 “바이든 여사의 영부인으로서의 첫 국립미술관 방문”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휜 외벽' 힐스테이트 “하자 아닌 부분도 개선 합의”…석재 마감처리 전망

2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 예방…"부동산 개발사업 진출 희망"

3SOOP,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자선행사 숲트리머’s 플리마켓 18일 개최

4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고질라’ 컬래버 콘텐츠 5월 23일 공개

5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

6수출입銀, 캄보디아 지방도로 개선사업에 EDCF 1.2억달러 제공

7CJ올리브네트웍스, ‘라이프스타일 혁신 기업’으로 변신 꾀한다

8‘굴종 외교’ 비판까지 나온 라인야후 사태…네이버 ‘경영권 유지’ 가닥

9김호중, ‘뺑소니’ 후 집 아닌 호텔로…음주측정 회피 정황

실시간 뉴스

1'휜 외벽' 힐스테이트 “하자 아닌 부분도 개선 합의”…석재 마감처리 전망

2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 예방…"부동산 개발사업 진출 희망"

3SOOP,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자선행사 숲트리머’s 플리마켓 18일 개최

4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고질라’ 컬래버 콘텐츠 5월 23일 공개

5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