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포스코, Park1538광양 착공…지역 명소화 추진
- 2024년 12월 준공…“광양제철소 위상 알릴 것”

Park1538광양은 광양시 금호동 금호대교 인근 수변의 약 6000평 부지에 건립되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지상 4층의 연면적 2200평 규모 홍보관과 지상 3층의 연면적 6400평 규모 교육관 등으로 조성된다. 2024년 12월 준공이 목표다.
건물 외관 및 인테리어는 광양의 지역명과 연계해 ‘빛의 물결’ 콘셉트의 웨이브 디자인을 반영한다. 외장재는 포스코 특화 강종인 포스맥(PosMAC)을 적용한다.
김학동 부회장은 이날 광양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단일 제철소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이자, 친환경 모빌리티 소재 생산을 중심으로 하는 광양제철소의 위상을 Park1538광양 신축을 통해 제대로 알리겠다”며 “지역사회를 위한 새로운 명소 탄생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Park1538광양 홍보관은 광양제철소의 역사와 현재, 비전의 흐름으로 콘텐츠를 구성한다. 특히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모빌리티 소재와 포스코 친환경 철강 브랜드 등을 집중 조명하는 공간을 마련해 비즈니스 특화 공간으로 차별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포스코는 시민들이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홍보관 내에 약 140평 규모의 미술관도 함께 조성한다.
Park1538광양 교육관에는 임직원의 역량을 한층 높이고 미래 인재를 양성할 최신형 리더십센터와 기술교육센터가 들어선다.
야외 광장은 건축물의 물결 무늬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자연경관을 조성하고, 계절을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식재로 조경을 꾸민다.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으로, 관람객이나 교육생, 지역민의 편안한 휴식과 산책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일본 여행 가려면 사전심사를?…일본판 ‘ESTA’ 뭐길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아이린, 깜짝 결혼 발표…예비신랑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은 아냐, 국힘도 별로'…고민 빠진 강남 보수표심[르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코스닥 상장사 디모아, 자회사 디씨온 클러쉬에 매각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지투지바이오, 특허무효심판 피소…상장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