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사랑나눔 바자회 4년만 개최…판매금 전액 기부
코로나19 유행한 동안 바자회 잠정 중단
올해 행사 재개…수익 1억1800만원 올려
[이코노미스트 선모은 기자] 동아제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중단했던 ‘사랑나눔 바자회’를 4년 만에 다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랑나눔 바자회는 동아제약이 지역 사회를 중심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09년부터 진행해 온 자선행사다. 감염병이 유행했던 2020년부터 2022년까지를 제외하면 매년 열었다. 동아제약과 동아오츠카는 자사 제품을 지역 주민에게 낮은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은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하고 있다. 이 협의회는 저소득층이나 소외계층의 지원사업에 수익금을 사용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동아제약 본사 앞에서 열렸다. 80여 명의 임직원이 자원봉사자로 참가했고, 1억1800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동아제약이 사랑나눔 바자회를 연 이래 가장 높은 수익 규모다.
동아제약은 이번 행사를 시작하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블랙웬즈데이’ 행사도 열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을 경매(옥션) 형태로 판매하는 행사다. 블랙웬즈데이 행사에는 13개 그룹사 15명의 사장단이 18종의 물품을 제공했다. 임직원들은 화상을 통해 넥타이와 캠핑용품 등 기증 물품을 구매했고, 기부금은 400만원이 모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아낌없는 성원으로 사랑나눔 바자회를 잘 마쳤고, 수익금도 기부할 수 있었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랑나눔 바자회는 동아제약이 지역 사회를 중심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09년부터 진행해 온 자선행사다. 감염병이 유행했던 2020년부터 2022년까지를 제외하면 매년 열었다. 동아제약과 동아오츠카는 자사 제품을 지역 주민에게 낮은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은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하고 있다. 이 협의회는 저소득층이나 소외계층의 지원사업에 수익금을 사용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동아제약 본사 앞에서 열렸다. 80여 명의 임직원이 자원봉사자로 참가했고, 1억1800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동아제약이 사랑나눔 바자회를 연 이래 가장 높은 수익 규모다.
동아제약은 이번 행사를 시작하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블랙웬즈데이’ 행사도 열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을 경매(옥션) 형태로 판매하는 행사다. 블랙웬즈데이 행사에는 13개 그룹사 15명의 사장단이 18종의 물품을 제공했다. 임직원들은 화상을 통해 넥타이와 캠핑용품 등 기증 물품을 구매했고, 기부금은 400만원이 모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아낌없는 성원으로 사랑나눔 바자회를 잘 마쳤고, 수익금도 기부할 수 있었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미래에셋증권, 회사채 수요예측서 2조1600억원 확보
2국토위, 14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현안질의
3‘역대급’ 독감…4주 만에 환자 수 14배 폭증
4'코코아' 가격 치솟는데, 농민들은 농사 포기
5펄펄 내린 ‘대설’에 항공기 136편·여객선 77척 결항
6BYD, 일본서 도요타 제쳤다...다음주 한국 진출 앞둬
7‘고강도 쇄신’ 주문한 신동빈...“지금이 마지막 기회”
8과기부 “올해 1분기 내 양자전략위 출범”…양자사업에 1980억원 투입
9입법조사처 “MBK, ‘외국인 투자’ 해당하는지 사실관계 확인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