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디자인상 휩쓴 현대차그룹
독일 ‘레드 닷 어워드’ 본상 7개 수상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현대자동차ᆞ와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총 7개의 상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3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7개의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1955년부터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현대자동차는 ‘N 비전 74’로 디자인 콘셉트 분야 모빌리티ᆞ 수송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또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지털 전용 서체인 ‘현대 산스’는 브랜드ᆞ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UIᆞUX 디자인(Interface & User Experience Design) 부문과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기아는 자사의 브랜드 디자인 철학을 선보이는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전시’가 브랜드ᆞ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전시 디자인(Exhibition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EV9에 최초로 적용된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브랜드ᆞ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UIᆞUX 디자인 부문 본상을 거머쥐었다.
제네시스의 통합 앱 ‘마이 제네시스(MY GENESIS)’와 서울 모빌리티쇼 ‘제네시스관’은 브랜드ᆞ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앱(Apps) 부문과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그룹이 디자인에 대한 철학과 역사를 바탕으로 다각도에서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와 관심에 더 나은 디자인으로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3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7개의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1955년부터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현대자동차는 ‘N 비전 74’로 디자인 콘셉트 분야 모빌리티ᆞ 수송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또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지털 전용 서체인 ‘현대 산스’는 브랜드ᆞ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UIᆞUX 디자인(Interface & User Experience Design) 부문과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기아는 자사의 브랜드 디자인 철학을 선보이는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전시’가 브랜드ᆞ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전시 디자인(Exhibition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EV9에 최초로 적용된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브랜드ᆞ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UIᆞUX 디자인 부문 본상을 거머쥐었다.
제네시스의 통합 앱 ‘마이 제네시스(MY GENESIS)’와 서울 모빌리티쇼 ‘제네시스관’은 브랜드ᆞ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앱(Apps) 부문과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그룹이 디자인에 대한 철학과 역사를 바탕으로 다각도에서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와 관심에 더 나은 디자인으로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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