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 기념 청년 위더스 플래시몹 챌린지 열린다

16일 여의도공원에서 세계엑스포 유치 염원 행사 열려
멋진 퍼포먼스 통해 청년들 자긍심 맘껏 보여주길”

9월 16일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서 세계엑스포 유치를 염원하는 청년 위더스 플래시몹 챌린지 행사가 열린다. [사진 청년과미래]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9월 16일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서 청년 위더스 플래시몹 챌린지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청년 위더스 플래시몹 챌린지는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행사에 참여하면 국회의원과 청년과미래 명의의 활동 인증서와 1365 자원봉사 시간을 받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9월 11일까지 청년의 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지 않더라도 행사 당일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9월 16일 오전 10시,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진행된다. JTBC 프로그램 ‘슈퍼밴드’ 준우승 그룹인 루시(LUCY)의 ‘개화’ 곡에 맞춰 진행된다. 이 곡은 청년들에게 희망을 선사하는 아름다운 선율과 가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정현곤 청년과미래 이사장은 "대한민국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이 위더스 플래시몹 챌린지를 통해 전해질 것이며, 세계엑스포 유치에도 큰 힘이 될 것이다. 더불어 청년들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연출이 펼쳐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는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는 “수많은 대한민국 청년이 모여 멋진 퍼포먼스를 통해 청년들의 자긍심을 맘껏 보여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위더스 플래시몹 챌린지를 총괄하는 이유민 청년의 날 기획홍보단 플래시몹팀 단장은 “많은 청년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줄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2016년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에서 법정기념일 지정을 처음으로 제안했고, 매년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를 열었다.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2020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2017년 제1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가 열린 이후로 매년 개최됐다.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는 (사)청년과미래, 일간스포츠, 이코노미스트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무조정실,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통일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질병관리청, 대한법률구조공단, 국립국제교육원,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한국언론진흥재단,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식품안전정보원, 유니세프, 승가원 등 다수의 공사공단이 참여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뉴진스님 디제잉’ 말레이 불교계는 질책…“입국 막아 달라”

2맥쿼리자산운용 이수진 전무, 해외 PEF 첫 한국인 여성대표로 승진

3정부, 법원에 2000명 ‘의대증원’ 자료 제출…내주 집행정지 여부 ‘촉각’

4정부도 日 라인야후 행정지도에 뿔났다…네이버는 지분매각 가능성 시사

5강남 ‘20억’ 로또 누가될까…반포 원베일리 딱 1가구 풀린다

6“유미야, 오랜만이야”…화면 속 이야기는 끝났지만 ‘현실 마침표’ 아직

7거래소, 밸류업 공시 담담자 의견 청취…이달 중 가이드라인 확정

8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획득

9홍준표 대구시장, 제22대 당선자와 오찬 간담회... "지역현안 공동 대응키로"

실시간 뉴스

1‘뉴진스님 디제잉’ 말레이 불교계는 질책…“입국 막아 달라”

2맥쿼리자산운용 이수진 전무, 해외 PEF 첫 한국인 여성대표로 승진

3정부, 법원에 2000명 ‘의대증원’ 자료 제출…내주 집행정지 여부 ‘촉각’

4정부도 日 라인야후 행정지도에 뿔났다…네이버는 지분매각 가능성 시사

5강남 ‘20억’ 로또 누가될까…반포 원베일리 딱 1가구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