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 기념 청년 위더스 플래시몹 챌린지 열린다
16일 여의도공원에서 세계엑스포 유치 염원 행사 열려
멋진 퍼포먼스 통해 청년들 자긍심 맘껏 보여주길”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9월 16일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서 청년 위더스 플래시몹 챌린지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청년 위더스 플래시몹 챌린지는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행사에 참여하면 국회의원과 청년과미래 명의의 활동 인증서와 1365 자원봉사 시간을 받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9월 11일까지 청년의 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지 않더라도 행사 당일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9월 16일 오전 10시,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진행된다. JTBC 프로그램 ‘슈퍼밴드’ 준우승 그룹인 루시(LUCY)의 ‘개화’ 곡에 맞춰 진행된다. 이 곡은 청년들에게 희망을 선사하는 아름다운 선율과 가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정현곤 청년과미래 이사장은 "대한민국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이 위더스 플래시몹 챌린지를 통해 전해질 것이며, 세계엑스포 유치에도 큰 힘이 될 것이다. 더불어 청년들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연출이 펼쳐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하는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는 “수많은 대한민국 청년이 모여 멋진 퍼포먼스를 통해 청년들의 자긍심을 맘껏 보여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위더스 플래시몹 챌린지를 총괄하는 이유민 청년의 날 기획홍보단 플래시몹팀 단장은 “많은 청년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줄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2016년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에서 법정기념일 지정을 처음으로 제안했고, 매년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를 열었다.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2020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2017년 제1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가 열린 이후로 매년 개최됐다.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는 (사)청년과미래, 일간스포츠, 이코노미스트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무조정실,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통일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질병관리청, 대한법률구조공단, 국립국제교육원,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한국언론진흥재단,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식품안전정보원, 유니세프, 승가원 등 다수의 공사공단이 참여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킨텍스 게임 행사장 ‘폭탄테러’ 예고에...관람객 대피소동
2美항모 조지워싱턴함 日 재배치...한반도·中 경계
3공항철도, 시속 150km 전동차 도입...오는 2025년 영업 운행
4두산 사업구조 재편안, 금융당국 승인...주총 표결은 내달 12일
5‘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6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7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8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9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