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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 회장 “고객과 직원, 사회가 잘 사는 세상을 만들자”

창립 15주년 기념사
겸손과 도전 정신을 바탕 ‘Only 1 금융그룹’ 당부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장기 근속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금융]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27일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열린 창립 15주년 기념식에서 고객과 주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 회장은 “KB금융(105560)은 그동안 그룹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은행 및 비은행 계열사들이 고르게 성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NO.1 금융그룹’이 되었다”며 “앞으로는 이에 그치지 않고 겸손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올리(Only) 1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그는 “이를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고객만족 최고의 리딩금융그룹’과 ‘IT기술과 사람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컴퍼니(Bionic Company)’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KB를 만들기 위한 KB의 조직문화’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윤 회장은 ‘고객 만족 최고의 리딩금융’이 되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고객 관점으로 되돌아보고 다른 금융그룹과는 차별화된 상품과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고 전했다.  

그는 “‘IT기술과 사람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컴퍼니(Bionic Company)’가 되기 위해서는 IT기술을 내재화해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며 “임직원들에게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인 전문성, 융복합 역량, 감성을 발전시키고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 ‘양손잡이 인재’로 변화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지속가능한 KB를 만들기 위한 KB의 조직문화’ 만들기와 관련해서는 ‘제 몫을 다 하는 문화’ 와 ‘학습하는 문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상대방을 섬기는 마음으로 존중하고 나눔과 베풂으로 상대방을 위해 때로는 희생하고 배려할 줄 아는 것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KB 조직문화에 밑거름이 되는 중요한 요소라는 설명이다.

윤 회장은 마지막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고객-직원-사회가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들고 미래세대에 기여하는 것이 KB가 해야 할 일”이라며 “KB가 추구하는 가치가 세상에 전달될 수 있도록 ‘목적이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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