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임팩트 ‘우리동네 단골시장’ 사업으로 대통령상 수상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전국 36개 시장에서 총 1506개 카카오톡 채널 개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통시장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행사다. 올해 19회를 맞이하는 최대규모의 전통시장 행사로 올해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인천계양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카카오임팩트는 이번 박람회에서 우리동네 단골시장 부스를 열고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사례 등을 소개한다.
카카오임팩트와 카카오는 지난해부터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해 ‘우리동네 단골시장’ 사업을 추진했다.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디지털마케팅을 지원하고 시장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돕는 사업이다. 지난해 서울 양천구 신영시장을 시작으로 지난 9월까지 전국 36개 시장의 디지털 전환 교육을 마쳤다. 올해까지 전국 111개 전통 시장이 지원을 받게 된다.
우리동네 단골시장 사업 시작 후 현재까지 전국 36개 시장에서 총 1506개의 카카오톡 채널이 만들어졌고,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가 11만60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교육에 참여한 상인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는 5점 만점에 4.7점을 기록해 이 사업에 대해 만족도가 높다.
육심나 카카오임팩트 사무국장은 “디지털 전환이란 새로운 변화에 대한 전통시장 상인들의 열정과 카카오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美국무부...尹파면 "한국의 민주제도·헌재 결정 존중"
2두나무 예수부채 8조원 돌파…증권사급 자산 몰렸다
3탄핵 정국 해소 불구 관세 공포에 ‘롤러코스터’ 장세
4 조두순, 하교 시간대 또 거주지 무단이탈
5자신만만 트럼프, 상호관세 이후 "호황 누릴 것" 왜?
6미· 중 관세 전쟁 서막...中 “모든 美 수입품 34% 관세 부과
7美 증시 급락에도…월가 전략가 “지금이 매수 기회”
8'탄핵 인용' 90% 예견한 챗GPT... 일명 '지(G) 선생' 근거 살펴보니
9"오바마가 왜 여기서 나와" 벚꽃사진 찍다 생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