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준비되지 않았다”...자율주행 기술 문제 폭로
테슬라 전 직원 영국 BBC 인터뷰
“테슬라 자율주행 안전하지 않아”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이 공공도로에 적합하지 않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테슬라의 전 직원 루카스 크룹스키는 5일(현지시간) 영국 BBC와 인터뷰하며 테슬라의 주행 보조 시스템인 ‘오토파일럿’에 대한 문제를 지적했다.
크룹스키는 오토파일럿 기능에 조향 및 주차 보조 기능이 포함됐음에도 운전자가 운전석에서 운전대를 잡아야 한다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모두 준비되지 않은 상태”라고 주장했다.
그는 테슬라 직원들이 자신에게 ‘착각 제동’ 관련 이야기를 한 적도 있다고 전했다. 착각 제동은 주행 중인 차량 주변에 장애물이 없음에도 제동 장치가 작동하는 현상을 말한다. 해당 내용이 고객 불만 관련 내부 자료에도 포함됐다는 게 크룹스키의 주장이다.
크룹스키가 자체적으로 확보했다며 공개한 테슬라 내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미국에서 오토파일럿을 사용한 운전자는 평균 약 500만마일(약 800만km)을 주행할 때마다 에어백이 터지는 충돌 사고를 경험했다. 오토파일럿을 사용하지 않은 운전자의 경우 평균 150만마일(약 240만km)에 한 번 사고를 당했다.
한편 크룹스키는 지난 5월 독일 경제지 한델스블라트에 제동 장치, 자율주행 서비스 관련 소비자 불만이 담긴 100GB 분량의 내부 문건을 제공하며 테슬라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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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전 직원 루카스 크룹스키는 5일(현지시간) 영국 BBC와 인터뷰하며 테슬라의 주행 보조 시스템인 ‘오토파일럿’에 대한 문제를 지적했다.
크룹스키는 오토파일럿 기능에 조향 및 주차 보조 기능이 포함됐음에도 운전자가 운전석에서 운전대를 잡아야 한다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모두 준비되지 않은 상태”라고 주장했다.
그는 테슬라 직원들이 자신에게 ‘착각 제동’ 관련 이야기를 한 적도 있다고 전했다. 착각 제동은 주행 중인 차량 주변에 장애물이 없음에도 제동 장치가 작동하는 현상을 말한다. 해당 내용이 고객 불만 관련 내부 자료에도 포함됐다는 게 크룹스키의 주장이다.
크룹스키가 자체적으로 확보했다며 공개한 테슬라 내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미국에서 오토파일럿을 사용한 운전자는 평균 약 500만마일(약 800만km)을 주행할 때마다 에어백이 터지는 충돌 사고를 경험했다. 오토파일럿을 사용하지 않은 운전자의 경우 평균 150만마일(약 240만km)에 한 번 사고를 당했다.
한편 크룹스키는 지난 5월 독일 경제지 한델스블라트에 제동 장치, 자율주행 서비스 관련 소비자 불만이 담긴 100GB 분량의 내부 문건을 제공하며 테슬라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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