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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페인 골든블랑’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입점

일본‧필리핀 이어 태국 등으로 수출 확대 

[사진 인터리커]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인터리커는 자사 대표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오는 3월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에 입점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은 중국계 여행객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중국인이 금색을 선호하는 만큼, 골든블랑의 황금빛 색깔이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에는 샴페인, 크레망에 더해 최초로 프렌치 스파클링 등 골든블랑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골든블랑은 인천국제공항과 대구국제공항을 비롯해 주요 공항 면세점 및 시내 면세점에 입점한 상태다. 제주항공‧에어부산‧에어서울 기내 면세점과 제주특별자치도 내국인 면세점 JDC와 JTO 등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골든블랑은 아시아 샴페인 최대 소비국인 일본에 이어 필리핀에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상반기 중으로 한국과 가까운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중국과 미국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골든블랑은 오는 5월 말 홍콩에서 개최되는 주류 박람회인 ‘2024 비넥스포 아시아’에 참가한다. 지난해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이 행사에는 64개 국가에서 1000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약 1만명이 방문하는 등 아시아 최대 규모 주류 박람회 중 하나다. 

차훈 인터리커 대표는 “골든블랑은 앞으로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판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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