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지엠한마음재단, 인천 청소년 지원센터에 트레일블레이저 5대 기증

‘다양성·포용성·형평성’ 지역사회 확대 위한 노력 지속

지엠한마음재단은 13일 제너럴 모터스(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차량 기증식을 개최하고 인천 지역 청소년 지원센터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5대를 기증했다. 사진은 이날 기증식에 참석한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연설하는 모습. [사진 GM 한국사업장]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한마음재단)는 13일 제너럴 모터스(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차량 기증식을 개최하고 인천 지역 청소년 지원센터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5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한마음재단은 이번 차량 기증을 통해 학교 안팎의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증된 차량은 청소년들의 진로 상담, 사회생활 적응 및 야외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활용된다.

이번 차량 기증식 행사는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GM 한국연구개발법인 사장, 윤명옥 한마음재단 사무총장, 조상범 인천 공동모금회 회장을 비롯해 GM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GM의 인천 부평공장에서 생산돼 전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트레일블레이저 차량을 통해 사회 통합 및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GM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계속해서 우리의 사람과 제품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하고 모든 사람이 가치 있고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여정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이언 맥머레이 사장은 “이번 차량 기증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레일블레이저는 매우 훌륭한 제품이며 지역사회 곳곳을 누비며 필요한 곳에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3일 기증식 행사에 참여한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CEO(오른쪽에서 두번째), 브라이언 맥머레이 GM 한국연구개발법인 사장, 윤명옥 한마음재단 사무총장, 조상범 인천 공동모금회 회장 등을 비롯해 차량을 기증받은 기관 대표들의 모습. [사진 GM 한국사업장]
조상범 인천 공동모금회 회장은 “이번 지원은 공교육의 울타리에서 벗어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데 있어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매년 새로운 사회공헌 분야를 발굴하고 지역 사회의 형평성 있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한마음재단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쉐보레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레일블레이저는 전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제품이다. 넓은 실내 공간, 뛰어난 연비, 다목적 성능 등 제품의 강점을 기반으로 청소년 지원 센터의 도심 내 잦은 이동뿐 아니라 지역 청소년들의 야외 활동을 적극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마음재단은 이번 기증까지 포함해 2005년 이래 누적 681대의 차량을 지역사회에 기증하게 됐다. 이 밖에도 청소년 STEM 프로그램, 교통약자 교육 프로그램, 환경 개선 프로그램, 지역 내 취약계층 자립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GM의 다양성 및 포용성 문화 확산과 교통사고 제로, 교통체증 제로, 탄소배출 제로 등 트리플 제로 비전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앞으로도 한마음재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경북 울진군, 신세대 해녀 양성으로 어촌에 활력

2경주시, 8일 APEC 2025 성공개최 기원 콘서트

311월의 고령군,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풍성해 지다

4"영덕대게가 돌아왔다" 올해 금어기 마치고 첫 출하

5구미시, 행안부 규제 개선 우수사례 4건 선정

6해리스의 수성이냐 트럼프의 복귀냐…마지막 예측 모델 ‘50대50’

7美 대선 ‘10번 중 9번’ 맞힌 교수…이번에 예측한 당선인은 누구

8위메이드, 3분기 영업이익 518억원…‘흑자 전환’

9김성태 기업은행장,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현장의견 청취

실시간 뉴스

1경북 울진군, 신세대 해녀 양성으로 어촌에 활력

2경주시, 8일 APEC 2025 성공개최 기원 콘서트

311월의 고령군,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풍성해 지다

4"영덕대게가 돌아왔다" 올해 금어기 마치고 첫 출하

5구미시, 행안부 규제 개선 우수사례 4건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