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착한’ 스웨덴 전기차 관심...폴스타 2 보러 수백명 몰렸다
나이트 드라이브 한 달 간 300명 이상 참여
미래 고객 위해 오는 5월까지 연장 운영 결정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EV) 브랜드 폴스타(Polestar)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지난 한 달 간 진행한 특별 프로그램에 수백명이 몰린 것으로 확인됐다. 폴스타코리아는 이같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들과 더욱 많은 시간을 함께할 계획이다.
20일 폴스타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약 한 달 간 전국 5개 주요 도시(서울·하남·부산·제주·대전)에서 진행된 나이트 드라이브에 300명 이상의 예비 고객이 다녀갔다.
폴스타코리아의 ‘나이트 드라이브’는 고객들이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환경에서 폴스타 2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시승 프로그램이다. 기존 정규 시승 프로그램(1시간)과 달리 최대 16시간까지 자유롭게 시승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같은 차별화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는 고객 시승 프로그램 운영 시 딜러(영업사원)가 동승한다. 시승 시간도 짧게는 10분, 길어야 30분 내외에 불과하다.
다양한 잠재 고객에게 폴스타 2와 EV 라이프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같은 선택을 했다는 것이 폴스타코리아 측 설명이다.
부산에서 폴스타 나이트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경험한 한 고객은 “기존 시승보다 충분한 시간적 여유가 있어 급속 충전이 아닌 완속 충전, 다양한 환경에서의 전비 측정 등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차량을 충분히 살필 수 있어 숨은 매력을 느낄 수 있었고 ‘나와 어울리는 자동차’인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폴스타코리아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나이트 프로그램 연장을 최근 결정했다. 애초 계획보다 두 달 연장된 5월 14일까지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나이트 드라이브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폴스타 2는 합리적 가격과 강력한 성능 등으로 꾸준히 주목받은 전기차다. 2022년 국내 데뷔 첫 해에만 2794대가 팔렸다. 이는 수입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한국수입자동차협회 통계 기준) 기록이다. 이듬해 수입차 수요 감소 분위기에도 1654대가 팔리며 선전했다.
지난해 10월 말에는 첫 번째 상품성 개선 작업을 거쳐 다시 태어났다. 폴스타 2 개선 모델의 특징은 싱글모터 기준 ▲구동 방식 변경(전륜→후륜) ▲주행거리 증대(기존 대비 32km 늘어난 449km) ▲출력 증대(기존 대비 68마력 증가한 299마력) 등이다.
폴스타 2는 전기차 국고 보조금 400만원 이상(롱레인지 싱글모터 기준)을 받을 수 있다. 폴스타코리아가 정부의 보조금 개편안에 발맞춰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 기본 가격을 작년보다 100만원 내린 5490만원으로 책정한 덕분이다.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를 구매할 경우 국고 보조금 439만원에 지자체 보조금(경기도 광명·평택·구리 등) 최대 709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소비자는 4000만원대로 폴스타 2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빠른 출고와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폴스타코리아는 2023년식 일부 모델에 15% 할인 프로모션(최대 1000만원 이상)을 적용 중이다.
폴스타코리아 관계자는 “폴스타 2 고객 분석에 따르면 전문직 및 직장인 비중이 가장 높다”면서 “퇴근 이후 시간에 폴스타 2를 여유 있게 주행할 수 있고 자신의 라이프 사이클(동선)에서 충전 등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이트 드라이브에 큰 호응을 보여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일 폴스타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약 한 달 간 전국 5개 주요 도시(서울·하남·부산·제주·대전)에서 진행된 나이트 드라이브에 300명 이상의 예비 고객이 다녀갔다.
폴스타코리아의 ‘나이트 드라이브’는 고객들이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환경에서 폴스타 2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시승 프로그램이다. 기존 정규 시승 프로그램(1시간)과 달리 최대 16시간까지 자유롭게 시승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같은 차별화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는 고객 시승 프로그램 운영 시 딜러(영업사원)가 동승한다. 시승 시간도 짧게는 10분, 길어야 30분 내외에 불과하다.
다양한 잠재 고객에게 폴스타 2와 EV 라이프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같은 선택을 했다는 것이 폴스타코리아 측 설명이다.
부산에서 폴스타 나이트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경험한 한 고객은 “기존 시승보다 충분한 시간적 여유가 있어 급속 충전이 아닌 완속 충전, 다양한 환경에서의 전비 측정 등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차량을 충분히 살필 수 있어 숨은 매력을 느낄 수 있었고 ‘나와 어울리는 자동차’인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폴스타코리아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나이트 프로그램 연장을 최근 결정했다. 애초 계획보다 두 달 연장된 5월 14일까지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나이트 드라이브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폴스타 2는 합리적 가격과 강력한 성능 등으로 꾸준히 주목받은 전기차다. 2022년 국내 데뷔 첫 해에만 2794대가 팔렸다. 이는 수입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한국수입자동차협회 통계 기준) 기록이다. 이듬해 수입차 수요 감소 분위기에도 1654대가 팔리며 선전했다.
지난해 10월 말에는 첫 번째 상품성 개선 작업을 거쳐 다시 태어났다. 폴스타 2 개선 모델의 특징은 싱글모터 기준 ▲구동 방식 변경(전륜→후륜) ▲주행거리 증대(기존 대비 32km 늘어난 449km) ▲출력 증대(기존 대비 68마력 증가한 299마력) 등이다.
폴스타 2는 전기차 국고 보조금 400만원 이상(롱레인지 싱글모터 기준)을 받을 수 있다. 폴스타코리아가 정부의 보조금 개편안에 발맞춰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 기본 가격을 작년보다 100만원 내린 5490만원으로 책정한 덕분이다.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를 구매할 경우 국고 보조금 439만원에 지자체 보조금(경기도 광명·평택·구리 등) 최대 709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소비자는 4000만원대로 폴스타 2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빠른 출고와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폴스타코리아는 2023년식 일부 모델에 15% 할인 프로모션(최대 1000만원 이상)을 적용 중이다.
폴스타코리아 관계자는 “폴스타 2 고객 분석에 따르면 전문직 및 직장인 비중이 가장 높다”면서 “퇴근 이후 시간에 폴스타 2를 여유 있게 주행할 수 있고 자신의 라이프 사이클(동선)에서 충전 등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이트 드라이브에 큰 호응을 보여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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