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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대출 정보 한눈에”…뱅크샐러드, 대출 홈 개편

대출 상품 추천 및 부가 서비스 등 기능 통합
대출 탐색 고객 편의 높이고 혜택 강화

[제공 뱅크샐러드]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뱅크샐러드가 모든 대출 상품 및 관련 서비스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대출 찾기’ 페이지를 오픈하고, 대출 서비스 통합 및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이 뱅크샐러드에서 대출 관련 핵심 서비스를 한 눈에 파악하고, 보다 간편하게 대출 비교·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된 대출 찾기 서비스는 지난해부터 유입이 급증한 대출 관련 서비스 개편을 위해 만들어졌다.

새로워진 뱅크샐러드 대출 찾기 홈에서는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비상금대출 등 모든 대출 상품과 최저금리 자동 조회, 대출금리 할인쿠폰, 신용점수 올리기, 대출 진단 등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대출 관련 모든 부가서비스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고객의 대출 관련 경험을 고려해 우선순위가 높은 대출 서비스부터 노출되며, 내가 받을 수 있는 캐시백 금액·신용점수 현황 등 고객에게 꼭 필요한 핵심 정보는 상세페이지에 진입하지 않더라도 대출 찾기 서비스 홈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대출 니즈가 있는 고객의 서비스 탐색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해 앱에서 불필요한 경로를 없애고, 유사한 경로는 모든 통합될 수 있도록 UX·UI를 개선했다.

또 대출 상품 외에도 금융 전문가의 대출 관련 팁을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를 ‘유용한 대출 정보’로 제공하고, 고객이 매번 대출 금리를 조회하지 않아도 최저금리와 최대한도를 자동 인지해 안내하는 최저금리 자동 조회, 마이데이터를 통한 신용점수 올리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작년 한 해 동안 큰 사랑을 받은 뱅크샐러드 대출 비교∙추천 서비스를 강화해 대출 니즈가 있는 고객의 상황에 맞게 최적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대출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가장 먼저 파악하고, 고객의 편리성과 혜택을 최우선 가치로 둘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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