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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상조 서비스 도입...동반성장 위한 가맹점 지원 확대

무료건강검진 이어 가맹점주 상조 서비스 제도 도입

bhc치킨이 가맹점주 등을 위한 상조 서비스 운영에 나선다. [사진 bhc치킨]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bhc치킨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상조 서비스를 운영한다.

bhc치킨은 지난 25일 전국 지역별 가맹점주협의회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상조 서비스’를 도입 운영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가맹점주 부모상(배우자 부모 포함)이다. 가맹점주들은 본사와 계약된 믿을 수 있는 상조회사로부터 장례 지원 인력 및 물품 등 장례 일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지원 항목은 기존 근조화환 외 장례지도사(1명)·장례도우미(2명)·각종 장례용품(300인 분) 등이다. bhc치킨은 가장 슬프고 경황이 없는 상황 속에서 유가족들이 이별의 슬픔을 잘 이겨내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상조 서비스는 가맹점주가 본사 또는 슈퍼바이저에게 신청하면 된다.

bhc치킨은 가맹점주들을 위한 혜택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가맹점주에게만 제공하던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배우자까지 확대해 운영 중이다. 검진 항목은 혈액종합 검사, 신체계측 등 기본 항목과 MRI 및 CT, 위‧대장 내시경, 초음파 등 병원별 협의에 따른 선택 항목을 둔 개인별 맞춤형 검진이다.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9개 권역, 총 14개 협력병원과 제휴를 맺은 상태다. 비용은 본사가 전액 지원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상조 서비스 지원, 무료건강검진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 제도가 가맹점주들의 영업 활동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가맹본부는 앞으로도 가맹점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소통을 강화하고, 동반 성장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이날 간담회에서 매장 운영 효율화를 위한 ‘튀김로봇’(TuiiBot, 튀봇) 도입 관련 협의도 진행됐다. ‘튀봇’은 bhc치킨과 LG전자 사내벤처가 공동 개발한 튀김 요리용 제조 로봇이다. 가맹점주들은 조리 안정성 및 인건비 절감, 조리 효율성 증대 등 가맹점 운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의견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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