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원 치킨 필요없다”...대박 터진 홈플러스 ‘가성비 치킨’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 1000만팩 돌파
물가안정 일환 연중 6990원으로 판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홈플러스는 2022년 6월 첫 선을 보인 가성비 치킨 ‘당당 시리즈’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 1000만팩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당당 시리즈는 홈플러스가 물가안정의 일환으로 연중 6990원에 선보이고 있는 치킨이다. 당당 시리즈 첫 메뉴인 ‘당당 후라이드 치킨’은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대형마트 델리에 대한 인식을 바꾸며 전체적인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메가푸드마켓 기준 델리 매출은 당당치킨 출시 1년차(2022년 6월 30일~2023년 6월 29일)에 전년 동기 대비 162% 늘었다. 현재까지 두 자릿수 이상 지속 성장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당당치킨에 대한 뜨거운 소비자 반응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 라인업을 10여 종으로 확대한 상태다. 당당치킨은 이름처럼 당일조리·당일판매 원칙을 유지하고 있다. 100% 국내산 냉장 계육(8호)만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며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낸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당당 시리즈’는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더 큰 잠재 매출이 숨어있는 셈”이라며 “마트 치킨의 대명사 ‘당당 시리즈’를 비롯한 델리 메뉴를 더욱 강화해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집객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당 시리즈는 홈플러스가 물가안정의 일환으로 연중 6990원에 선보이고 있는 치킨이다. 당당 시리즈 첫 메뉴인 ‘당당 후라이드 치킨’은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대형마트 델리에 대한 인식을 바꾸며 전체적인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메가푸드마켓 기준 델리 매출은 당당치킨 출시 1년차(2022년 6월 30일~2023년 6월 29일)에 전년 동기 대비 162% 늘었다. 현재까지 두 자릿수 이상 지속 성장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당당치킨에 대한 뜨거운 소비자 반응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 라인업을 10여 종으로 확대한 상태다. 당당치킨은 이름처럼 당일조리·당일판매 원칙을 유지하고 있다. 100% 국내산 냉장 계육(8호)만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며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낸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당당 시리즈’는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더 큰 잠재 매출이 숨어있는 셈”이라며 “마트 치킨의 대명사 ‘당당 시리즈’를 비롯한 델리 메뉴를 더욱 강화해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집객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식물성 대체식품' 이노하스, 배우 정일우와 'Merry Giftmas' 바자회 연다
2삼성, 이번엔 진짜 ‘엔비디아 왕국’ 입성할까?...주요점은 ‘결합력’
3도미노피자, 27일 단 하루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43조 클럽 입성 노리는 LIG넥스원…페루 해군에 함정 핵심장비 수출 성공
59년 세월 야속하네…이동휘-정호연, 끝내 헤어져
6"월가서 들려오는 '엔비디아 매도론'"...이유는?
7불닭 1조 시대 열더니...김동찬 삼양식품 대표 ‘초고속 승진’
8KB국민은행,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24기’ 36명 선발
9주금공, 12월 보금자리론 금리 동결…연 3.95~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