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원 치킨 필요없다”...대박 터진 홈플러스 ‘가성비 치킨’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 1000만팩 돌파
물가안정 일환 연중 6990원으로 판매

당당 시리즈는 홈플러스가 물가안정의 일환으로 연중 6990원에 선보이고 있는 치킨이다. 당당 시리즈 첫 메뉴인 ‘당당 후라이드 치킨’은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대형마트 델리에 대한 인식을 바꾸며 전체적인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메가푸드마켓 기준 델리 매출은 당당치킨 출시 1년차(2022년 6월 30일~2023년 6월 29일)에 전년 동기 대비 162% 늘었다. 현재까지 두 자릿수 이상 지속 성장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당당치킨에 대한 뜨거운 소비자 반응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 라인업을 10여 종으로 확대한 상태다. 당당치킨은 이름처럼 당일조리·당일판매 원칙을 유지하고 있다. 100% 국내산 냉장 계육(8호)만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며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낸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당당 시리즈’는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더 큰 잠재 매출이 숨어있는 셈”이라며 “마트 치킨의 대명사 ‘당당 시리즈’를 비롯한 델리 메뉴를 더욱 강화해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집객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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