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4’ B2C부스에서 글로벌 게이머 만난다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게임스컴 B2C 부스에서 붉은사막 시연 버전 최초 공개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펄어비스가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Gamescom 2024)’에 ‘붉은사막(Crimson Desert)’의 시연 버전을 최초 공개한다.
붉은사막 부스는 입장부터 시연까지 마치 게임 세상에 들어온 것 같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쾰른메쎄(Koelnmesse) 전시장 엔터테인먼트 구역(Entertainment Area) 6홀에서 붉은사막을 만나볼 수 있다.
붉은사막 게임스컴 시연 버전은 액션성에 집중한다. ‘클리프(Kliff)’를 주인공으로 회색갈기 용병단의 치열한 전장에서 시작한다. 공격, 방어, 회피, 특수 스킬 등 기본 조작법을 익히며 몰려오는 다수의 적들을 상대한다. 전투 중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다양한 컷신 연출을 통해 클리프와 동료들의 이야기도 엿볼 수 있다.
게임스컴 시연 버전의 핵심인 '보스전'은 미지의 공간에서 시작한다. 붉은사막의 방대한 월드에서 탐험하게 될 설산, 갈대밭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만나게 될 보스전 필드는 각 지형의 특징이 섬세하게 표현되어 생동감을 더한다.
총 4개의 보스가 나온다. 강렬한 인상의 보스들은 각자 특색 있는 외형 디자인과 공격의 범위, 속도, 패턴 등을 가지고 있다. 보스들의 전투 스타일을 분석해 자신만의 공략법으로 맞서는 재미도 기대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클리프의 한손검과 방패, 다양한 스킬 등 다양한 액션을 조합해 콤보를 구성하고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붉은사막은 이용자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과 조작법에 따라 전투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시연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붉은사막 굿즈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설문 조사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최상위 그래픽 카드 등 상품을 증정한다.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개발해 실사와 같은 그래픽을 구현했다.
지난해 게임스컴 전야제 ‘ONL(Opening Night Live)’에서 실제 플레이 장면으로 구성된 붉은사막 트레일러와 비공개 시연을 공개해 “믿을 수 없을 정도의 감탄스러운 게임플레이를 선보여”, “붉은사막이 게임스컴 기준을 완전히 높였다”, “다채로운 상호작용과 자유도 높은 플레이 환경에 깊은 감동” 등의 현지 미디어들의 호평을 받으며 전 세계 게임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붉은사막은 콘솔과 PC 플랫폼에서 글로벌 동시 출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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